최종편집 2017.04.30(일)08:53
 

 

 
 
   
   
   
   
노바티스, 환우와 가족의 정서 지원 프로그램 '치유' 성료
심리 강연·쿠킹 클래스로 가족 간 소통하며 치유 받는 하루 선사
박으뜸기자 acepark@medipana.com 2017-02-17 08:55
메일로보내기 기사목록 인쇄하기
     
 
한국노바티스는 지난 15일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와 함께 희귀·난치질환 환우와 가족들을 위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 치유[CHEER YOU]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긴 투병 생활 중 심리적 스트레스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와 보호자들을 '응원(Cheer You)'하고, 정서적인 '치유(CHEE:YOU)'를 돕고자  기획되었다.
 
지난 15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희귀·난치성질환으로 투병 중인 약 80명의 환우와 가족 그리고 한국노바티스의 임직원 봉사단 20명이 함께 했다. 프로그램은 환우와 가족의 정서적 치유를 돕기 위한 심리강연과 가족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쿠킹클래스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 날 '내 마음을 위한 심리 처방전'을 주제로 강연을 맡은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정신건강의학과 하지현 교수는 환자들이 느낄 수 있는 고립감과 상실감을 치유하기 위해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심리 단계들을 짚어 보고, 행복한 가족으로 거듭나기 위한 마음가짐에 대해 전달했다.  특히, 환우와 가족들이 신체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심리적 고통을 잘 극복하기 위해 가족 구성원들의 소중함을 느끼고 서로를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쿠킹클래스'에서는 '빅마마'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시연과 개별 지도 아래 참가자들이 가족 단위로 팀을 꾸려 두 가지 요리를 배웠으며, 함께 만든 요리를 시식하고 품평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신현민 회장은 "희귀∙난치성 환자들과 보호자들은 긴 투병 기간 동안의 스트레스와 우울과 불안 등 많은 심리적 고통을 겪게 된다. 우리 사회에 '치유' 캠페인과 같이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와 가족들의 정서적 고통을 이해하고 사회적인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다양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이 계속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행사를 주최한 한국노바티스의 클라우스 리베 대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환우와 가족 분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행복한 치유의 시간 가지셨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한국노바티스는 앞으로도 환자들의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2017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 달기
메디파나뉴스 박으뜸기자 (acepark@medipana.com) 의 다른기사 더 보기
블로그 : http://blog.medipana.com/blog/acepark
기사작성시간 : 2017-02-17 08:55
  메일로보내기 기사목록 인쇄하기
 
오늘의 주요기사
'액토스' 넘어선 '듀비에', 순위 바뀐 TZD 당뇨병약
TZD(Thiazolidinedione·치아졸리딘디온) 계열 당뇨병 치료제 시장의 순위가 바뀌었..
[해설] 마약류관리시스템 연기, 의료현장 부담 줄어드나
오는 6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시행 예정이었던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보고제도 시행일..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논란 끝 결국 내년 5월 시행
일선 병의원, 약국 등에서 불만을 제기해왔던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보고 제도가 결국..
 
[안내]
제19대 대통령선거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동안 선거관련 게시물등록시 [실명의견쓰기]로 인해 로그인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메디파나 클릭 기사
'액토스' 넘어선 '듀비에', 순위 바뀐 TZD ..
[해설] 마약류관리시스템 연기, 의료현장 ..
종근당, 창립 76주년… 지속가능한 경쟁력 ..
유영제약, 리더들의 솔선수범 몸소 실천
동아ST, 1Q 매출·영업익 감소했으나 실적 ..
일양약품, 치아·뼈 건강 돕는 `이큐파워 ..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논란 끝 결국 내년 ..
한국 여성, 외모 불만족·더 나은 외모 니..
영진약품, "CP준수… 임원들의 역할 절대적..
목암연구소, 창립 33주년‥비약적인 도약 ..
임상강사무었을보고표창하나요임상강사라는말처..
환자는실험용이아닙니다사람을독한약으로실험하..
저두공감해요ㅜㅜ비슷한경험사힘내세요
입랜스 급여화 꼭 해주세요 ㅠㅠ
강동경희대서 수술받은 엄마가 돌아가신지 ..

[포토]백종원씨, 식약처로부터 식품안전 홍보대사 위촉

 
블로그

여행가서 스와핑을..
이 분야 주요기사
'액토스' 넘어선 '듀비에', 순위 바뀐 TZ..
종근당, 창립 76주년… 지속가능한 경쟁력 다..
유영제약, 리더들의 솔선수범 몸소 실천
동아ST, 1Q 매출·영업익 감소했으나 실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