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18.05.23(수)06:55
 
 
 
   
   
   
   
차헬스케어, 싱가포르 전문클리닉 주식 인수
전략적 파트너십 통해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본격 진출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2017-02-17 14:36
메일로보내기 기사목록 인쇄하기
     
 
국내 최대의 줄기세포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차바이오텍(대표이사 최종수)은 자회사인 ㈜차헬스케어가 싱가폴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Singapore Medical Group(이하 SMG)사와 주식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차헬스케어는 SMG사에 1,500만 싱가포르달러(SGD)를 투자하게 되며, SMG사의 지분 8.8%를 보유한 4대 주주 및 1대 외부 주주에 올랐다.

SMG사는 2005년도에 설립된 전문클리닉 운영회사로 2009년에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의 ‘캐털리스트(Catalist)’라는 주식거래 시장에 상장되었고, 현재 시가총액은 약 1억6천4백만 싱가포르달러 정도다. 현재 SMG사는 30개의 전문 진료분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마운트 엘리자베스 노베나병원, 파크웨이-이스트병원 등을 포함한 총 29개의 전문 클리닉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여성전문 아스트라 클리닉 그룹을 인수해 산부인과 분야에도 영역을 확장 하고 있다.

이번 주식인수를 통해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싱가포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지역 내 다수의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싱가포르에는 한국인 및 기타 외국인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외래 및 전문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안 클리닉 설립 할 계획이고, 차병원의 산부인과 분야 노하우와 인프라를 통해 난임 및 생식의학 관련 의료서비스 사업에 대해 계획하고 있다.

베트남에는 난임센터 및 여성전문병원 설립 등을 목표로 SMG사가 차헬스케어에 현지 전략적 운영지원 및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싱가포르 및 베트남 시장을 기반으로 다른 동남 아시아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주요 거점에 특화된 전문병원들을 설립할 전략이다.

SMG사 Beng Teck 대표이사는 "세계 최고 난임 및 산부인과 기술을 보유한 차병원과의 협력으로 싱가포르를 넘어 동남아 전지역으로 우리 의료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력으로 무한한 시너지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차헬스케어의 윤경욱 대표이사는 "세계적 수준의 의료산업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싱가포르의 SMG사와 전략적 협력 제휴는 차헬스케어에 매우 의미가 크다"며 "차헬스케어는 SMG사가 동남아시아 시장에 구축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현재 양사가 추진 중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속화할 계획이며, 향후 유상증자 등을 통해 SMG사에 대한 지분을 점진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특히 현재 동남아시아 시장은 눈에 띄게 급성장하고 하고 있으며 시장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며, "차헬스케어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난임 및 생식의료 연구분야의 메카로서 입지를 구축한 차병원의 연구 및 기술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아태지역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2017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 달기
메디파나뉴스 박민욱기자 (hopewe@medipana.com) 의 다른기사 더 보기
블로그 : http://blog.medipana.com/blog/hopewe
기사작성시간 : 2017-02-17 14:36
  메일로보내기 기사목록 인쇄하기
 
오늘의 주요기사
'차세대'-'끝판왕' 기대감…물오른 대상포진백신시장
    국내 백신 명가의 차세대 백신 개발, '끝판왕'으로 불리는 '싱그..
의협 정치적 행동 중단‥선배로서 조언
[메디파나뉴스 = 서민지 기자] 첫 수가협상을 앞둔 대한의사협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1천원 어치 팔아 77원 남긴 장사했다"
[상장제약기업 2018년도 1분기 경영실적 분석 시리즈] ③..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연명의료 이용 쉽게‥政, 공용윤리위원회 ..
병협 "문재인케어 성공할 수 있도록 수가에..
의료급여 미지급금 추경 본회의 통과..5.37..
서울시약 "병원약사 과실 도마위, 인력 증..
"수가인상 1등해도 유형별 양극화로 더 어..
한의협 "신바로·레일라 등 한방 보장성 대..
소청과 의사들, 메르스사태 책임 국가에 묻..
[현장] 대한문 앞 다시 모인 '8천 의사' "..
청와대 앞 의사들 "대통령님 전문가 의견 ..
"문 케어로 누르기만 하면 '의료' 풍선처럼..
구입도 가능한지요
간호사를 개.돼지 취급하는구나. 분노하라..
뜬금없이 이제사 왜? ㅋㅋ 하루라도 고소..
님들 왜 그랬을까 생각좀하삼
문케어, 그 많은 수가항목 평가를 어떻게..

[포토] "문재인 대통령님, 의사 목소리 들리십니까?"

 
블로그
굿~모닝
운세] 5월 17일 목요일 (음력 4월 3일 己酉)
이 분야 주요기사
서울재활병원, 중국 북경에서 한중 재활세미..
경희대한방병원, 복지부 2주기 의료기관 인..
건국대병원 진료협력센터, 5개구 의사회 간..
한양대구리병원 제24회 안과 개원의 연수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