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18.09.26(수)12:07
 
 
 
   
   
   
   
임영진 병협 회장 후보 "단합된 강력한 병협으로"
'섬김의 리더십'으로 대한병원협회에 헌신 약속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2018-03-14 10:18
메일로보내기 기사목록 인쇄하기
     
 
제39대 대한병원협회장에 출마한 임영진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경희의료원장이 출마의 변을 발표했다.

30여 년 간 신경외과 의사로서, 지난 8년 간은 의료기관장과 대학의 부총장 보직을 수행했던 임영진 경희의료원장은 협회의 위상을 제고하고 회원들의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고 밝혔다.

임 후보는 "협회의 위상 제고가 회원과 의료계 전체의 발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기 위해 제 39대 대한병원협회장 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며, "병협의 도약 발전을 위해 네 가지 과제를 실행에 옮기겠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첫 째로 직능단체, 시도병원회와 적극 소통하고 협업해 '단합된 병협'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임영진 후보는 "1,000 여개의 회원병원과 10개의 직능단체 그리고 12개의 시도병원회가 '2인3족의 전략적 연대'를 이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가운데 협업하고 상생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 가능한 한 개별적으로 찾아뵙고 제언과 충고를 깊이 새겨 정책수립과 협회운영에 반영함으로써 서로의 경계를 허물고 화합하는 병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둘째로 풍부한 네트워크와 대외 협상력을 토대로 '강력한 병협'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임영진 후보는 사립대학교의료원협의회와 상급종합병원협의회의 회장으로서 복지부와 유관기관, 노사정협의체, 각 학회와 다년간 소통한 경력을 내세워 풍부한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병협의 발전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회원병원의 노사갈등 문제에 대해서는 노동조합과의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켜나가는 한편 노사협력지원단을 구성해 적극 중재하고 해결하도록 하겠다"며, "아울러 문재인 케어(care)와 저(低)수가 기조에 대한 대응, 공적 역할 수행 의료기관에 대한 세제 혜택,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 간호인력의 원활한 수급, 의료전달체계 개편 등 산재한 현안들에 대해서는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TFT를 구성하고 상시 피드백 체제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셋째로 현장파악과 역량강화를 통해 '준비된 병협'을, 넷째로 회원들을 찾아가고 사랑방 역할을 하는 '친근한 병협'으로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임영진 회장 후보는 "회원 한 분 한 분을 섬기겠습니다. '섬김의 리더십'으로 대한병원협회의 위상을 제고하고 회원들의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 달기
메디파나뉴스 조운기자 (goodnews@medipana.com) 의 다른기사 더 보기
블로그 : http://blog.medipana.com/blog/goodnews
기사작성시간 : 2018-03-14 10:18
  메일로보내기 기사목록 인쇄하기
 
오늘의 주요기사
일회용 점안제 약가인하 집행정지 기각… 22일 인하
일회용 점안제의 약가인하 고시 집행정지가 해제되면서 오늘(22일)부터 299개 품목..
'바이오메디컬' 허브로 자리잡은 '싱가포르'‥비결은?
[메디파나뉴스 = 박으뜸 기자] 싱가포르가 바이오메디컬의 허브로 자리 잡았다. &..
C형간염 마비렛-비만 삭센다, 삼성서울병원 입성
9월 국내 출시한 C형간염 치료제 ‘마비렛’, 최근 가장 핫한 비만 치료제 ‘삭센다..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일회용 점안제 약가인하 집행정지 기각… 2..
메르스 격리해제 "국민, 의료진, 보건당국 ..
'바이오메디컬' 허브로 자리잡은 '싱가포르..
낙상사고 증가‥병원 내 낙상은 무조건 병..
C형간염 마비렛-비만 삭센다, 삼성서울병원..
정부여당 공공의대설립법 제출..의무복무 1..
GC녹십자 혈액제제 IVIG-SN, 미국 허가 지..
`Aimovig` vs `Ajovy` vs `Emgality`‥편두..
미국시장에서는 이미 상처 방지ㅣ 약품이 ..
미친것들 약사가 환자를 치유하려는 목적이..
공직선거법 공소시효 6개월 약사회 5,..
조무사가 치과위생사 되려고 배우는 과목,..
시시티비 보다는 상해죄로 처벌이 더 중요..

[포토] 한국릴리, 다양한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 활동 진행

 
블로그
♥사♥랑♥나♥눔♥공♥간
2018년 9월26일 (수요일)의 주요 뉴스입니다
이 분야 주요기사
고대구로병원 우상욱 교수가 밝히는 유방암 ..
길병원 박기형 교수, 치매극복의날 복지부장..
NMC, 공공병원장 대상 최고경영자 교육 ..
고대 구로병원, '정전 대비 도상 훈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