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산·학·연·병 협력 성과공유‥'상생' 확인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한 발전과 협력 방향 제시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후원하는 '2018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행사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공동연구 및 병원-클러스터 연계 기술사업화 세미나'를 1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연구중심병원 및 연구중심병원 發 창업기업, 헬스케어오픈이노베이션협의체(HOIC), H+TLO(기술이전전담조직)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공동연구 및 병원-클러스터 연계 기술사업화 세미나는 우수 사업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올해년도 사업을 되돌아보고, 차년도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한 제언을 나누는 자리이다.
 
세미나에서 산·학·연·병 공동연구회 및 지역클러스터-병원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사업 등  사업별 우수 성과와 노하우가 발표됐다.
 
산·학·연·병 공동연구회는 중소·중견기업 등 산업체 소속 전문가를 포함한 산·학·연·병 전문가가 참여하여 현장의 미충족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구성됐다.
 
올해 진흥원은 연구 교류 활성화를 위해 연구중심병원과 H+TLO기관을 대상으로 10개 공동연구회를 선정하여 연구회당 10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본 사업을 통해 병원은 우수한 연구인력과 인프라를 공유하고, 산업체는 사업화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상생협력의 장이 마련되어왔다.
 
행사에서는 차세대 항암제 개발과 제품화를 위한 고대구로병원 KGB(Korea-Guro Bio) FORUM(오상철 교수), 삼성서울병원 질환 극복 현장중심 스마트 헬스의료기기 연구회(조백환 교수)가 우수성과를 공유했다.
 
두 공동연구회는 모두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사업에 선정되어 국책 과제 수주와 산업체와의 연계 성과 등을 창출했다.
 
국제기술사업화 기반조성지원사업은 연구중심병원의 중점연구분야별 우수기술 사업화(제품화를 통한 창업, 기술이전 등)를 위해 협력 기관과 국제 공동 세미나, 기술투자 공동설명회 및 기술교류장, 기술교류사절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5개 과제에 각 25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조기 대장암 진단 바이오마커 개발을 위한 서울아산병원과 미국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의 협력사례(명승재 교수), 척추 질환 대상 세포 전달제 개발을 위한 분당차병원과 캐나다 토론토 대학의 협력사례(한인보 교수)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고대구로병원의 창업기업 ㈜오토로직스 송재준 대표는 브라질 주요 주립·사립병원과의 공동연구 및 사업화 협력 사례를 소개했다.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은 올해 시범사업으로 보건산업분야 창업 아이디어 발굴, 입주·시설·장비 활용지원 등 지역의 다양한 인프라와 연계하여 지역기반 초기 창업을 육성 지원하고 있다.
 
주관기관인 김해의생명센터 차병열 팀장은 올해 15개 수혜기업의 고용인원 증가 등의 시범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기업 지원 결과 분석을 통해 차년도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세미나가 끝난 후 수혜기업 간담회를 통해 올해 지원받은 사업에 대한 소감 등을 공유하면서 사업의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보건산업은 병원과 기업이 상생협력하여 R&D를 기획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방안 모색이 중요하며 진흥원은 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2018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이메일 기사목록 인쇄
기사속보

이 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1. 1 국내제약끼리 연합이 성공 비책? 코프로모션 '탄력'
  2. 2 한국콜마, 8월 통합기술원 입주…내곡동 시대 개막
  3. 3 SGLT-2 억제제, '회음부 괴저 중증 감염' 허가사항 반영
  4. 4 일반약 불법판매 정황 포착된 영업사원… 제약사는 '사과'
  5. 5 "CEO가 리베이트 영업 알고도 묵인하지 말라" 일침
  6. 6 40년 역사 강동구약사회, 이광희 호 16대 집행부 출범
  7. 7 중구약사회장에 김인혜 약사 당선… 13표차 신승
  8. 8 저용량 이어 서방정 경쟁도 본격 점화(feat. 프레가발린)
  9. 9 임상시험서 발견한 치료제 제2의 능력‥이유있는 '재탄생'
  10. 10 '산업계 대변' 복지부-식약처에 목소리… 신년교례회 현장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포토
블로그
등록번호 : 서울아 00156 등록일자 : 2006.01.04 제호 : 메디파나뉴스 발행인 : 조현철 발행일자 : 2006.03.02 편집인:김재열 청소년보호책임자:최봉선
(07207)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가길 19, B동 513호(양평동 5가 우림라이온스벨리) TEL:02)2068-4068 FAX:02)2068-4069
Copyright⒞ 2005 Medipan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