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보건용 마스크 분야 업무협약

표준화 기관 품질‧안전성 시험 통해 제품력‧차별성 강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일동제약(대표 윤웅섭)과 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박형건)은 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건용 마스크 제품에 대한 성능 및 품질관리에 협력하기로 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은 섬유, 소재 등의 분야에 대한 국가표준 설정, 연구개발 사업 등에 참여하는 표준화 전문기관이다.
 
특히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한국산업표준 제‧개정과 관련한 표준안 작성, 제도 운영 등의 업무를 위탁 받아 수행하는 등 지정 분야에 대한 대표성과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일동제약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협력해 자사의 ‘푸른숲 마스크’를 비롯한 보건용 마스크 제품에 대해 정기적으로 품질 및 안전성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스크 제품 패키지에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CI(Corporate Identity) 로고를 부착해 브랜드의 신뢰성 및 차별성을 부각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관련 제품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공유는 물론, 미세먼지 문제를 개선하는 일에도 함께 고민하고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윤웅섭 일동제약 사장은 "오랜 기간 여러 분야에서 표준을 정립해온 공신력 있는 기관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협약을 계기로 사람들의 건강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건 한국의류시험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은 바이오 융합 분야의 시험기관으로 도약을 추구하는 우리 연구원의 입장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양 사의 기술 교류, 신규 협력모델 개발 등을 통해 관련 시장에서 진취적 성과를 이끌어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동제약은 지난 2016년, 미세먼지 마스크 브랜드인 '푸른숲 마스크'를 출시, 매년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관련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 2019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이메일 기사목록 인쇄
기사속보

이 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1. 1 에이치엘비, 상승세 지속…셀트리온헬스케어와 시총 격전
  2. 2 응급실 주취자… 다가가면 `폭력`, 피하면 `처벌`
  3. 3 국회 "첩약급여화 공익신고자 보호, 복지부가 책임져야"
  4. 4 종편방송국-홈쇼핑-쇼닥터, 건기식 판매 짬짜미
  5. 5 이경제 한의사, 의도적 증인 출석 회피..'고발' 예정
  6. 6 `B형 간염` 치료제 또 한번 진화?‥ 新기전 접근 중
  7. 7 [인터뷰] 메디포스트 오원일 부사장
    '스멉셀'로 줄기세포 치료제 업그레..
  8. 8 중앙대병원혈액원, 수혈관련급성폐손상(TRALI) 혈액공급 적발
  9. 9 '금융위 경고' 제약·바이오주, 이틀째 약세… '일시적 경색' 가능성
  10. 10 노바티스 리베이트 공판 마무리 단계‥11월1일 결심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포토
블로그
등록번호 : 서울아 00156 등록일자 : 2006.01.04 제호 : 메디파나뉴스 발행인 : 조현철 발행일자 : 2006.03.02 편집인:김재열 청소년보호책임자:최봉선
(07207)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가길 19, B동 513호(양평동 5가 우림라이온스벨리) TEL:02)2068-4068 FAX:02)2068-4069
Copyright⒞ 2005 Medipan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