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치협회장 "보조인력·외부 회계감사·치의학연구원 추진"

"돌봄 리더십으로 초심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회무 임할 것"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636.JPG

[메디파나뉴스 = 박민욱 기자] 대한치과의사협회 집행부가 향후 관철할 3대 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추진의사를 밝혔다.


이상훈 대한치과의사협회장<사진>은 지난 6월 26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 덴올 초대석에 출연해 ▲보조인력 문제 해결 ▲외부 회계감사 도입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 등 31대 집행부 3대 핵심 공약에 대해 설명하고 앞으로 계획 및 각오를 밝혔다.


이날 방송은 덴올 유튜브를 통해 치과의사 회원들과 소통하며 실시간 온라인으로 40여분 동안 진행됐다.


이상훈 협회장은 3대 핵심 공약중 최우선 과제로 꼽은 보조인력 문제 해결과 관련하여 "일반인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교육을 거쳐 석션 등 기본진료보조를 할 수 있는 (한국형)덴탈 어시스턴트를 양성하여 치과 진료현장에 투입한다면 보조인력난 해결과 더불어 일자리 창출로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클린회무 일환으로 실시되는 외부 회계감사에 대해서는 "이미 해당 위원회에서 외부 회계감사 도입을 위한 실무준비에 착수한 상태이다"며 "더 이상 회계문제로 법적 시비가 없도록 철저히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상훈 협회장은 지난 6월 18일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 영상을 소개하면서 "이날 많은 분들이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얼마나 간절히 원하는지를 체감한 소중한 기회였다"며 "치의학연구원 설립 법안이 국회를 통과될 수 있도록 각 지역과 직역 분들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동의해 주신 만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31대 집행부 수장으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덕목에 대해 '엄마의 리더십'을 언급하면서 "리더는 대접받는 자리가 아니고 구성원들을 엄마처럼 보살피고 챙기는 자리인 만큼 임기내내 항상 가슴속에 새겨 회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기를 마치며 회원들이 ‘이상훈을 선택한 것이 잘못되지 않았구나’라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겸허하게 회원들을 위하여 열심히 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상훈 협회장은 이날 덴올TV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올라온 ▲SNS 활용 등 참신한 31대 회장단 선거운동을 한 이유 ▲대국민 치과의사 이미지 개선 노력 ▲코로나19에 따른 보수교육 진행에 대한 생각 등에 대해 설명했다.


덴올 초대석은 대한민국 최초의 치과인 토크쇼로, 치과계를 빛내고 있는 화제의 인물을 초대해 취미, 봉사, 학술, 공로에 이르기까지 해당 인물에 대해 집중 조명하고 특별한 경험과 생각을 나누는 소통 프로그램이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이메일 기사목록 인쇄
기사속보

이 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1. 1 코로나19 지속…의협 "표본 항체검사 정기적 실시해야" 권고
  2. 2 대웅제약-메디톡스, 균주 출처 공방 '첫 결론' 임박
  3. 3 3차 추경 들여다보니‥의료인 수당 '간신히'·비대면진료 '굳건'
  4. 4 ‘상위 10대’ JW중외제약도 국민연금 투자권 진입
  5. 5 [인터뷰] GC녹십자 마케팅CHC팀 최인복 BM
    '기능개선제' 브랜드 첫 시도..
  6. 6 5·6월 임상시험 승인 증가폭 뚜렷… 코로나 영향?
  7. 7 복지부 ‘첩약 급여화’ 강행구도…수가·방안 조정 가능성 ‘열려’
  8. 8 정신과 범죄 재발‥ 제도 갖춘 해외였다면 달랐다?
  9. 9 SK바이오팜 이어 위더스제약도 IPO 흥행 이어가
  10. 10 의료인력 지원·역학조사 강화, 3차 추경 35.1조 확정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포토
블로그
등록번호 : 서울아 00156 등록일자 : 2006.01.04 제호 : 메디파나뉴스 발행인 : 조현철 발행일자 : 2006.03.02 편집인:김재열 청소년보호책임자:최봉선
(07207)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가길 19, B동 513호(양평동 5가 우림라이온스벨리) TEL:02)2068-4068 FAX:02)2068-4069
Copyright⒞ 2005 Medipan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