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디지털 스마트병원 구축 나서

(주)씨어스테크놀로지와 업무협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씨어스테크놀로지(대표 이영신)와 스마트병원 구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1월 3일 오후 1시 제2별관 3층 화상회의실에서 유경호 병원장, 김기현 행정부원장, 심정은 간호부장, 이미연 기획실장, 임홍의 순환기내과 교수를 비롯한 씨어스테크놀로지 이영신 대표, 박성명 부장 등이 참석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뇌졸중 환자 브레인 세이버 시스템, 중증응급환자 진료·에크모 시스템과 폐이식 등의 중환자의학 분야 최고 수준의 진료 역량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안양·군포·의왕·과천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병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어 언택트 진료시스템 구축을 진행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에서 웨어러블 의료기기 및 언택트 진료 관련 역량을 갖춰온 ㈜씨어스테크놀로지의 기술을 결합하여 의료 현장에 4차 산업혁명의 주요 IT 기술을 적용하는 선도 사례를 구축할 계획이다.
 

코로나 시대, 비대면·비접촉 언택트 진료시스템을 구축해 감염관리 및 환자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심장질환자 웨어러블 의료기기 및 비대면 의료장비를 활용하여 환자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전문 진료 제공을 비롯한 다양한 방식의 스마트 진료 프로세스를 구축한다. 더불어 이를 통한 의료분야 사업화 연구개발 교류 등 스마트병원 구축 전반에 걸쳐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유경호 병원장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환자의 편의성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IT 기술을 현장에 적용하는 디지털 스마트병원 구축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내 의료계를 선도하는 본격적인 스마트병원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가상·증강현실 시뮬레이션센터설립과 재외국민의 원격의료시스템 구축 등 비대면 의료 원격협진 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알고리즘을 활용한 중환자실 및 병상 배정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커맨드센터 진료 현황 AI 프로그램을 개발해 디지털 혁신병원의 의료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이메일 기사목록 인쇄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1. 1 신풍, 코로나 위기서 직원·연구 확대…공격경영 전략
  2. 2 양덕숙 가처분신청 첫 심문 입장 차 '팽팽'… 내달 중순 결정
  3. 3 美 바이오시밀러 등 우호 정책에 업계 반발…상황 주시해야
  4. 4 [풍향계] '오징어 게임'에 투영된 '대리수술'
  5. 5 확대되는 고혈압·고지혈 복합제 시장, 새옵션 나온다
  6. 6 구급차에서 전문처치 '특별구급대' 1년…효과 '글쎄'
  7. 7 연 2회 주사 '조현병' 치료제 승인‥'약물 순응도' 크게 높여
  8. 8 빗발친 개선 요구에도 정부 약제 실거래가 조사 강행 예고
  9. 9 ESMO서 확인한 새 치료제들, '패러다임' 전환 예고
  10. 10 명인제약, 미라펙스서방정 시장 합류…5파전 본격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포토
블로그
등록번호 : 서울아 00156 등록일자 : 2006.01.04 제호 : 메디파나뉴스 발행인 : 조현철 발행일자 : 2006.03.02 편집인:김재열 청소년보호책임자:최봉선
(07207)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가길 19, B동 513호(양평동 5가 우림라이온스벨리) TEL:02)2068-4068 FAX:02)2068-4069
Copyright⒞ 2005 Medipan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