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앤컴퍼니, 글로벌 바이오·제약헬스케어 그룹 도약 목표

연내 코스닥 상장 예정…"마이크로바이옴 면역항암제와 신규 타겟 면역관문억제제 개발"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메디파나뉴스 = 허성규 기자] 지놈앤컴퍼니(대표 배지수·박한수)가 코스닥 이전상장을 앞두고 3일 여의도 63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며 향후 사업 비전과 전략을 밝혔다.
 
배지수 대표이사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유전체 연구 기술력과 차별화된 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연구개발, 사업화 및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하면서 회사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세계 면역항암제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놈앤컴퍼니는 항체연구와 유전체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면역∙항암 중심의 의약품 및 컨슈머 제품 연구개발 회사로, 2015년 9월 설립됐다.
 
회사는 독자적인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 ‘GNOCLE’을 토대로 연구 중심 병원의 풍부한 임상데이터에 기반한 ‘Bed-to-Bench’ 연구개발 전략을 통해 신약 개발 프로세스에서의 실패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바이옴 파이프라인 외에도 기존 미충족 의료수요(Unmet needs)를 겨냥한 혁신 신약 개발을 목표로 신규 면역관문억제제 파이프라인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주력 파이프라인은 ▲면역항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GEN-001’과 ▲뇌질환(자폐증)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SB-121’ ▲피부질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GEN-501’ ▲고형암 타겟 신규 면역관문억제제 ‘GENA-104, GENA-105’ 등이며, 회사는 모든 파이프라인을 First-in-Class 혁신신약을 목표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는 것.
 
또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기반의 기능성 화장품(코슈메슈티컬) 및 위탁개발생산(CDMO) 분야로도 사업 모델을 다각화해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지놈앤컴퍼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노하우 및 우수 연구진 ▲글로벌 빅파마 머크/화이자와의 협력 네트워크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부터 컨슈머 제품, 위탁개발생산(CDMO)까지의 사업다각화 전략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경쟁력과 기업가치를 더욱 끌어올리고, 연구개발부터 생산까지 가능한 종합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하면서 국내외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지놈앤컴퍼니의 총 공모주식수는 2,000,000주로, 공모희망가 범위는 36,000원부터 40,000원이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약 720억원(신주 발행 기준)을 조달하고, 공모된 자금은 연구개발 및 시설자금,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임상 개발을 통한 각 파이프라인의 경쟁력 강화, 우수 연구진 및 연구시설의 확보, 신사업과 해외 사업 추진 등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지놈앤컴퍼니는 오는 7일과 8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14일과 15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연내 상장 예정이며,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 2020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이메일 기사목록 인쇄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1. 1 뜨거운 열기 속 서울유통협회장 박호영 재선 성공
  2. 2 '비급여 보고 의무화'…대개협, 헌법소원 나서
  3. 3 방역당국 “위중 자가격리자 병원 이송 지체 송구…재발 방지”
  4. 4 성과 없던 '스프라이셀' 특허 도전, 새 해법 찾았나
  5. 5 31호 국산신약 유한양행 '렉라자', 글로벌 진출 새 희망 될까
  6. 6 셀트리온 삼형제, 렉키로나 결과 이후 잇단 ‘하락세’
  7. 7 [영상] 의협 방문한 안철수 대표 "의료계와 공조"
  8. 8 셀트리온 렉키로나, 조건부 허가 가능해도 3상 검증 필요
  9. 9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글로벌 항체 신약 개발사 도약할 것”
  10. 10 메디톡스 '이노톡스' 결국 허가 취소… 약사법 위반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포토
블로그
등록번호 : 서울아 00156 등록일자 : 2006.01.04 제호 : 메디파나뉴스 발행인 : 조현철 발행일자 : 2006.03.02 편집인:김재열 청소년보호책임자:최봉선
(07207)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가길 19, B동 513호(양평동 5가 우림라이온스벨리) TEL:02)2068-4068 FAX:02)2068-4069
Copyright⒞ 2005 Medipan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