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 슈어, '색소‧주름' 개선 동시에…빠른 회복도 장점"

창원 리즈온 의원 신영철 원장 "안전성‧효과 입증돼 의료진에게도 인기 높아"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KakaoTalk_20211014_093146439.png

[메디파나뉴스 = 박선혜 기자] 피코레이저 중 '피코 슈어'가 최근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은 시술로서 피부과에서 인기를 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피부과에서 가을은 가장 바쁜 계절에 속한다. 


여름동안 강렬한 자외선에 의해 유발된 기미, 주근깨 등 색소 질환에 대한 상담과 치료가 많아 소위 피부과에 성수기로 불린다. 


다양한 레이저 시술 중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시술은 피코 레이저로, 피코 레이저에 대한 효과와 어떤 피코 레이저가 가장 좋은지에 대한 궁금증이 많다. 


창원 리즈온 의원 신영철 원장은 "많은 피코 레이저들 중 피코슈어가 의사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유는 안전성과 효과 때문"이라고 말했다. 


피코슈어는 아꼴레이드와 레블라이트로 잘알려진 미국 레이저 기업 사이노슈어사에서 만든 피코 세컨드 레이저이다. 


기존 나노초보다 1000배 빠른 피코세컨드 개념을 레이저 기술에 접목하여 짧은 시간동안 고도로 응축된 에너지를 조사하여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타겟이 되는 멜라닌 색소만 선택적으로 조사하기 때문에 회복 기간은 짧고 치료 효과는 높다.


또한 피코슈어 포커스토닝은 레이저 조사면적의 10% 이하의 범위에 고도로 응축된 에너지를 집중하고, 주변조직에는 낮은 플루언스가 전달돼 출혈 및 이상반응을 최소화한다. 


전달된 에너지는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진피 재생을 가능하게 하고, 색소와 주름을 한 번에 개선해 효과적인 항노화 관리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피코슈어는 문신과 색소병변 치료에 FDA승인을 받았고 포커스 렌즈는 색소 병변은 물론 여드름 흉터와 주름을 치료에도 승인을 받은 상태다. 


창원 리즈온 의원 신영철 원장은 "세계적으로 수많은 논문들로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된 피코슈어로 기미, 주근깨뿐만 아니라 흉터와 주름 치료까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피코슈어의 755nm 파장은 다른 파장에 비해 출혈 및 이상 반응이 최소한으로 발생해 다운타임이 거의 없이 시술할 수 있어 매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다양한 색소 질환과 흉터 치료 및 문신 제거까지 가능하다. 피부 상태와 치료 목적에 따라 피코슈어의 치료 간격은 1~4주이다. 


신 원장은 "시술 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잘바르고 보습제를 철저히 도포하기를 권한다"고 덧붙였다.

<ⓒ 2021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이메일 기사목록 인쇄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메디파나 클릭 기사
  1. 1 현대바이오 "CP-COV03+덱사메타손, 효능 2.1배↑"
  2. 2 한미약품 "현재 생산·유통중인 로사르탄 제품 불순물 없어"
  3. 3 로사르탄 295품목 회수‥한미 현재 출하분 `이상무`
  4. 4 셀트리온, 지주사 합병…지배구조개편 '산 넘어 산'
  5. 5 소규모 의료기관 발전가능성 차단하는 '특수의료장비 규칙 개정'
  6. 6 바이넥스, 셀트리온發 전성기?… "해외인증 기회"
  7. 7 [현장] 고대의료원, '첨단' 걸맞는 확장… '청담‧정릉' 토대
  8. 8 상위 제약사 대다수 외부자금 수혈…R&D 집중 현상
  9. 9 늘어나는 제약·바이오기업 IPO 관심, 올 22개사 유력
  10. 10 "전영구 선관위원 불법 선거운동 정황, 사퇴하라"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포토
블로그
등록번호 : 서울아 00156 등록일자 : 2006.01.04 제호 : 메디파나뉴스 발행인 : 조현철 발행일자 : 2006.03.02 편집인:김재열 청소년보호책임자:최봉선
(07207)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가길 19, B동 513호(양평동 5가 우림라이온스벨리) TEL:02)2068-4068 FAX:02)2068-4069
Copyright⒞ 2005 Medipan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