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수소가 암·당뇨 등 각종 난치성질병에 효과?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최근 수소가 유해독성활성산소인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제거하여 암과 같은 각종 난치성질병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수소는 가장 가벼운 기체 정도로만 알고 있었지만, 수소는 우리 몸의 63%(원자량기준)를 차지할 정도로 우리 몸을 이루고 있는 기본적인 물질이며 세포에서 에너지를 만드는데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는 원소이다.
 
이 수소가 암, 당뇨, 아토피 등 각종 질병의 주범인 독성활성산소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유일하게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물로 변환시켜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
 
대한자연치료의학회 서재걸 회장(포모나클리닉 원장, 고려대 의대 외래교수, 사진)은 "암, 당뇨, 아토피 및 각종 난치성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활성산소제거는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서 회장은 "이를 위해서는 항산화효과가 있는 식품들의 섭취가 중요하며, 그 중 수소는 항산화능력이 매우 뛰어나 독성활성산소인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제거하는데 매우 유용하다"면서 "수소는 그 원소의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혈관문제로 생기는 뇌질환이나 심혈관질환 등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므로 뇌경색, 뇌졸중, 협심증 등의 치료에도 유용한 도구로 쓰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시 많은 활성산소가 발생하는데 이때 가장 많이 발생하는 독성활성산소가 바로 이 하이드록시라디칼이며, 다른 항산화제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암환자의 방사선 치료시 부작용과 후유증이 심한 것도 방사선으로 인해 과도하게 발생하는 하이드록시라디칼에 의해 정상세포가 상해를 입거나 죽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지난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유출 때 세계적인 미토콘드리아 학자인 일본의 오타시게오 박사는 "방사능 피폭시 발생하는 과다한 활성산소의 피해를 수소로 막자"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
 
방사선 치료 및 항암치료 시 수소를 섭취하면 독성 활성제거를 통해 암환자들의 고통과 부작용을 줄일 뿐 아니라 암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수소를 어떻게 섭취할 수 있나?= 수소를 먹는다는 것이 생소할 수 있겠지만, 일본의 한 생식면역학자에 의해 활성수소라고도 불리는 마이너스 수소이온이 산호칼슘에 흡장되어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미 몇 년 전부터 일본에서는 수소를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식용수소로 판매하고 있으며 의료현장에서도 치료보조제로 쓰이고 있다. 또한 수소이온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수소수 및 수소환원정수기 등도 각광을 받고 있다.
 
최근 국내에도 먹는 수소 등 관련 제품들이 나오면서 이들 제품들에 촉각이 쏠리고 있다.
 
국내에서 수소건강을 연구하고 알리고 있는 수소건강연구회(curevision.net)의 김인혁(수소건강연구가)씨는 "최근 먹는수소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수소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또한 먹는수소를 통해 국내에도 암, 당뇨, 아토피, 뇌졸중 등 각종 난치성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개선된 사례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수소의 건강열풍, 각종 난치성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수소건강연구회>
<ⓒ 2011 메디파나뉴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대한민국 의약뉴스의 중심' 메디파나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스토리 이메일 기사목록 인쇄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 박종남 2011-11-25 22:24

    먹는수소 참좋은데만병통치라는단어를넣어판매하면합니다.

  • 김세환 2012-02-27 14:16

    과대포장도 적당히하쇼!!
    본인이2개월이나주구장창 챙겨먹어보았으나...
    아무런효과도 없었고....
    정말난치병환자들에게 희망을주던가...이건뭐 과대포장해서.... 다단계성판매나하고말야,,,휴...역시대한민국답다.

  • 지지지 2012-11-22 21:46

    ㅎㅎ

  • 김민우 2013-05-22 12:49

    ㅋㅋㅋㅋ 그렇게 자신있으시면 무작위이중맹검시험이라도 받으시던가
    꼭 유사과학자들 하는 짓이랑 너무 똑같네

  • 2013-06-11 17:46

    부정은 부정을 낳는다
    우리 몸이 망가지기까지 얼마의 시간이 걸릴까?
    그렇다면 훼손된 우리의 몸이 다시 회복되기까진 또 얼마의 시간이 걸릴까?
    훼손과 치유의 메카니즘을 제대로 인정하려 들지 않는 사람은 성급하게 결론을 내려버린다
    안된다고!
    치유에 대한 확신과 집념만이 긍정의 은혜를 입을것이다.
    장기세포의 생성과 소멸의 사이클이 3~6개월이다.
    거기에 소급소멸과 생성의 원리까지 더해지면 더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정말 아픈 사람들의 그 인고의 시간이란 참으로 길었을 것이다.
    부정적 마인드는 결국 병이 낫기는 커녕 계속 병을 안고 살아가야 되는걸 용인시키는
    악질적인 것이다. 참으로 낫고자 하시는 분들 힘내세요!

메디파나 클릭 기사
  1. 1 신풍, 코로나 위기서 직원·연구 확대…공격경영 전략
  2. 2 양덕숙 가처분신청 첫 심문 입장 차 '팽팽'… 내달 중순 결정
  3. 3 美 바이오시밀러 등 우호 정책에 업계 반발…상황 주시해야
  4. 4 [풍향계] '오징어 게임'에 투영된 '대리수술'
  5. 5 확대되는 고혈압·고지혈 복합제 시장, 새옵션 나온다
  6. 6 구급차에서 전문처치 '특별구급대' 1년…효과 '글쎄'
  7. 7 연 2회 주사 '조현병' 치료제 승인‥'약물 순응도' 크게 높여
  8. 8 빗발친 개선 요구에도 정부 약제 실거래가 조사 강행 예고
  9. 9 ESMO서 확인한 새 치료제들, '패러다임' 전환 예고
  10. 10 명인제약, 미라펙스서방정 시장 합류…5파전 본격
독자들이 남긴 뉴스댓글
포토
블로그
등록번호 : 서울아 00156 등록일자 : 2006.01.04 제호 : 메디파나뉴스 발행인 : 조현철 발행일자 : 2006.03.02 편집인:김재열 청소년보호책임자:최봉선
(07207)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21가길 19, B동 513호(양평동 5가 우림라이온스벨리) TEL:02)2068-4068 FAX:02)2068-4069
Copyright⒞ 2005 Medipan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