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약사회, 정기총회 갖고 2023년도 사업계획안·예산안 승인

올 한해도 유관기관·단체와 협력·소통 강화…회원간 단합에도 노력

허** 기자 (sk***@medi****.com)2023-01-09 15:44


사하구약사회(회장 배효섭)는 7일 오후 5시 동주대학교 아카데미하우스에서 제40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배효섭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위로와 감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 임기동안 회무에 충실히 임해 유관기관·단체와의 협력 및 소통을 강화하고 회원 간 단합에 힘써 사하구약사회의 저력을 입증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은 "회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정기총회가 대면 개최되기까지 3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이 걸렸고, 총회장에서 회원님들을 직접 만나 뵈니 정말 반갑고 감회가 새롭다"면서 "부산시약사회는 회원들이 약사로서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축사를 전한 조경태 국회의원은 총회개최를 축하하며 "사하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진력하시는 약사회에 감사드린다. 약사님들의 하시고자 하는 뜻이 잘 이뤄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인호 국회의원 역시 "그동안 코로나 극복과 사하구민의 건강을 위해 최일선에서 애써주신 약사님들께 감사드린다. 약사현안을 잘 파악해 도움이 되는 국회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회원 126명 중 64명이 참석하여 성원된 총회는 2022년 세입 세출 결산 43,596,068원과 올해 반회 및 공부방 활성화, 동호회 활성화, 약국관리지도사업, 사회공헌사업 등의 사업계획 및 예산 4천 9백여만원을 승인했다.

아울러 사하구에 불우이웃돕기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편 이날 내빈으로는 변정석 부산시약사회장, 조경태·최인호 국회의원, 김척수 국민의힘 사하갑 당협위원장, 이복조·성창용 시의원, 채창섭 사하구의회의장, 김민경·송샘·신현수·윤보수·이임선·장재희·조재영·한정옥 구의원, 박승아 보건소장, 박경옥 여약사회장, 임성조 시약감사, 윤태원·황명신 부회장, 이향란·김세희·마채민 위원장, 임정수 약사신협이사장, 각 구 분회장, 최원락 의료인약사연합회장, 사하구보건의료단체장, 제약도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
▲부산시약사회장 표창: 이지원(명문약국)
▲사하구청장 표창: 백성경(메디팜백약국), 이현정(은하약국)
▲사하구약사회장 표창: 박가민(시장약국), 배정현(사하구보건소)
▲사하구약사회장 공로상: 김태환(온라인팜), 김창진(삼원약품)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