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 2분기 매출액 363억원·영업이익 10억원 기록

'씨티씨자임' 판매 호조로 매출액·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성장 기록…하반기 신성장 동력 기대

허** 기자 (sk***@medi****.com)2023-08-16 09:14

씨티씨바이오(대표이사 이민구)는 연결 기준 2분기 경영실적은 매출액 363억 원, 영업이익 10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별도 기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86억 원, 영업이익 25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2분기 실적에 대해 "사료첨가제 '씨티씨자임(CTCZYME)' 판매량이 고르게 성장해 실적에 기여했다"라며, "전년도 호실적에 따른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은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지만, 하반기 실적 개선의 요인은 충분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씨티씨바이오가 지난 6월 체결한 '씨티씨자임' 대규모 글로벌 공급 계약은 하반기 중 초도 매출을 시작해 하반기 실적에 기여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실사 예정인 조루·발기부전 복합제 'CDFR0812-15/50mg' 및 CBD(칸나비디올, 의료용 대마) 국책과제 승인 이후 상용화 등이 신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티씨바이오 이민구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전분기 대비 매출액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라며, "앞으로도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과 더불어 조루·발기부전 복합제·의료용 대마 등 신규 사업 성장 가속화로 선순환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