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톤프로젝트,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솔루션 출시

'닥터스 실손청구' 서비스 개시…서류 발급 없이 병원과 환자 모두 편해

김창원 기자 (kimcw@medipana.com)2024-04-17 09:25


헥톤프로젝트(대표 이동대)가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솔루션 '닥터스 실손청구' 서비스를 선보였다.

'닥터스 실손청구'는 회사의 대표 EMR 솔루션인 '닥터스'와 보험사를 연동해 별도 서류 발급 없이 환자들의 실손보험 청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환자가 수납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실손보험 청구 안내 알림톡이 발송돼 병원에서의 실손보험 관련 민원 업무가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세부적으로는 EMR과 보험사 간 데이터 연동으로 별도의 키오스크나 장비가 필요 없으며, 제증명 서류 출력 작업 없이 필요한 데이터만 보험사로 바로 전송된다. 병원 홍보 및 공지사항 안내가 가능한 병원 별 미니 홈페이지도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환자는 별도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모바일로 언제든지 편리하게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으며, 누락된 실손보험 청구까지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주민번호를 포함한 모든 민감 정보는 암호화돼 보험사로 안전하게 전송되며, 별도 중개기관에 저장되지 않아 병원과 환자 모두 안심하고 이용 가능하다. 회사 측은 기존 환자와 병원 모두 불편했던 실손보험 청구를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대표는 "이번 '닥터스 실손청구'를 통해 '닥터스'를 사용하는 병원과 해당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 모두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추후 제공될 보험 관련 신규 서비스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스 실손청구' 론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닥터스' 내의 고객 공지 및 대리점 담당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