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생산본부 직원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이벤트 개최

자율율적인 산업재해 예방 활동 촉진…안전보건 중요성 인식 강화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4-08-23 09:46

안국약품은 최근 공장 생산본부 직원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번 행사 중 하나로 CRP CUBE 압박을 통한 심폐소생술 대회가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대회는 사업장 내 심폐소생술이 가능한 근로자를 늘리기 위해 진행됐다. 

안국약품은 CPR CUBE CLASS가 마네킹 없이 심폐소생술 연습이 가능하도록 심장 모양을 큐브 형태로 만든 하드웨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압박속도, 이완, 깊이 등 피드백이 가능해 근로자가 직접 큐브를 통해 진행할 수 있고, 별도 전문강사 없이 심폐소생술 교육이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안국약품은 사업장 내 심폐소생술 교육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심폐소생술 인형이 아닌 화면을 통해 피드백을 받는 CPR 이벤트도 진행했다.

또한 직원 교육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직원 개별 점수를 기록해 1등부터 3등까지 안전보건모범상을 지급했다.

이 회사는 산업안전보건 랜덤 퀴즈대회도 진행했다. 랜덤 퀴즈대회를 열어 이벤트 상품으로 흥미를 높이기 위해서다.

안국약품은 랜덤 퀴즈대회에서 산업안전보건 관련 문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상품을 지급했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매해 여름은 산업안전보건의 달이다. 단순히 법적사항만 준수하는 교육이 아닌 흥미롭고 재미있는 행사를 진행하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행사에서 얻어가는 안전보건에 대한 정보와 인식은 더 높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에도 산업현장의 안전 기준이 더 강화됨에 따라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안국약품 안전보건문화를 유지하고, 자율적인 산업재해 예방 활동 촉진과 안전보건에 대한 중요성 인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