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SK, '202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직원 경험 신뢰도 지수 평가 등서 높은 평가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11-28 14:08

한국GSK(대표이사 마우리치오 보르가타)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고 GPTW코리아가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GSK는 특별 부문인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시니어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일하기 좋은 기업(GPTW) 인증은 미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 179개 국가와 함께 글로벌 스탠다드를 기반으로 구성원 경험을 토대로, 임직원 입장에서 일하기에 의미 있고 보람 있는 일터를 인증하는 제도다. 

해당 인증은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의 요소를 평가하는 직원 경험 설문조사인 신뢰도 지수(Trust Index) 평가에서 평균 60% 이상의 긍정 응답률을 획득한 조직에게 부여된다.

한국GSK는 직원들의 84%가 "일하기 훌륭한 회사"라고 응답했으며, 대부분의 평가 항목에서 평균을 웃도는 긍정적인 응답률을 기록한 결과,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됐다. 특히 개인 자부심 항목에서 긍정 응답률이 90%를 넘어서며, 한국GSK 직원들이 자신의 일과 성과에 대해 강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GSK 마우리치오 보르가타 대표이사는 "한국의 보건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가장 소중한 자산인 우리 직원들이 전문적, 개인적으로 성장하는 일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