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톤프로젝트, 전자동의서 솔루션 '닥터스SIGN' 출시

업무 효율성 제고 및 환자 편의성 증대…지속적 디지털 혁신 이뤄갈 것

김창원 기자 (kimcw@medipana.com)2022-04-05 09:12


[메디파나뉴스 = 김창원 기자]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신제품 전자동의서 솔루션 '닥터스SIG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자동의서란 병원 내 종이문서를 전자서식(E-Form)으로 대체해 태블릿, 터치모니터, 사인패드 등 스마트 디바이스로 문서를 작성·배포·저장·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법적으로 의사는 의료행위에 대해 환자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그 내용을 서면으로 동의 받아야 한다.

기존 서면동의서를 '닥터스SIGN'으로 대체하면 환자에게 동의서를 안내한 내역과 환자의 전자서명 날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병원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특히, 의료진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환자에게 검사·수술·시술 등 동의서 내용을 충실하게 설명할 수 있게 돼 환자의 동의서 이해도를 높이고, 발생 가능한 법적 리스크를 경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닥터스SIGN은 ▲동의서 관리 업무 효율 향상 ▲종이동의서 보관 공간 해소 및 분실 위험 감소 ▲동의서 인쇄 제작 비용 절감 등에 도움이 된다.

회사측은 IT기술 활용에 익숙지 않은 현장 의료진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경험(UX)에 중점을 둬 접수실과 병동에서 누구나 쉽게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마트기기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닥터스SIGN과 스마트기기 사용료가 합쳐진 혁신적인 가격체계를 마련했다. 월 사용료에 스마트기기 사용료가 포함된 옵션 선택이 가능하며, 기기 관련 문제 발생시 무상으로 기기 교체가 가능하다.

헥톤프로젝트 이동대 부대표는 "상급 및 종합병원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전자동의서는 중소병원에서도 니즈가 많은 상황"이라며 "닥터스 EMR을 이용하고 있는 중소병원의 니즈를 충족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여 병원 업무의 디지털화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헥톤프로젝트는 병원급 EMR '닥터스'의 종별 리뉴얼 업데이트와 추가 신규 부가아이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닥터스SIGN 출시를 기념해 닥터스SIGN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닥터스' 고객 공지 및 대리점 담당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