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료 창업기업 위한 의료기기 세미나와 교류의 장 마련

케이메디허브-서울바이오허브, 공동 교류세미나 개최

최봉선 기자 (cbs@medipana.com)2022-07-26 22:22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22일 서울 홍릉에서 허브 스퀘어 그라운드 세미나를 개최했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와 서울바이오허브는 `의료기기 관리 및 사업화`를 주제로 `허브 스퀘어 그라운드 세미나(Hub2 Ground Seminar)`를 지난 22일 개최했다.

케이메디허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서울바이오허브와 공동으로 바이오·의료 분야 창업 기업과 중소 벤처기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벤처 기업 및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는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실제 기업이 필요한 교육들로 진행되었으며,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세부 세미나 내용은 ▲국내외 의료기기 관리제도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사업화(인허가)의 이해 ▲의약품·의료기기 인허가 교육 ▲케이메디허브 재단 및 기술서비스 소개 ▲의료기기 관련 기업지원 사업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 대부분은 바이오·의료 창업기업의 임직원들이었으며,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과 유관기관 실무자들도 다소 포함되었다. 세미나 종료 후, 관련 전문가와 참가자간의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추가적인 궁금증을 해소하였으며, 다양한 부분의 어려움과 해결방법을 공유했다. 또한,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7개 기업을 대상으로 1:1 심층 기업상담도 이어졌다.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은 "서울바이오허브와의 올해 첫 공동 교류세미나를 개최하여 바이오·의료 기업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는 혁신 길잡이가 되었다"며, "앞으로 창업기업들의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서울바이오허브와 많은 자리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