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코리아 야즈, 여성 청소년 월경 기부 캠페인 진행

여성 청소년 건강한 월경과 삶을 응원하는 기부 캠페인 4년차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3-10-19 16:33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 이하 바이엘) 야즈®가 오는 20일 '초경의 날'을 맞아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월경과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기부 캠페인을 실시하고, 조성된 기부금을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년차를 맞이한 바이엘 야즈® 기부캠페인은 '야즈®와 함께 초경부터 C.C.C로 꽃길만 걸어요'를 테마로 진행됐다. 

10대 여성 청소년들이 초경부터 월경 건강을 점검(Check)하고 적극적으로 관리(Care)해 건강한 변화(Change)와 삶을 경험하길 응원한다는 메시지가 담겼으며, 자궁의 나팔관을 닮아 초경을 상징하는 나팔꽃으로 꽃길을 형상화했다.

바이엘 야즈®는 여성 청소년 대상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한 교육과 진단 및 치료 지원를 위해, 산부인과 의료진의 설문 응답 및 참여로 조성된 기부금 총 1200만원을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은 9월 6일부터 10월 18일까지 약 6주에 걸쳐 산부인과 의료진 700여명의 온라인 설문 참여로 진행됐으며, 기부금 전달식은 18일 바이엘 코리아 본사 여의도 오피스에서 진행했다.

바이엘 코리아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은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 야즈®의 기부 캠페인을 통해 10대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월경의 시작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월경 건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여성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월경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또 필요시에는 전문의를 통한 적극적 치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