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 다발골수종 환자 건강 응원 캠페인 실시

다발골수종 인식의 달 맞아 닌라로 블러섬 테마 행사 개최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3-06 09:21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서울 본사에서 자사 다발골수종 치료제 닌라로®(익사조밉시트레이트)의 국내 보험 급여 3주년과 3월 다발골수종 인식의 달(Myeloma Awareness Month)을 기념해 국내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건강을 응원하는 사내 행사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닌라로 블러섬(blossom)'을 테마로 국내 리얼월드 환경에서도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삶에 꽃 피운 닌라로®의 가치와 의미를 담아 마련됐다. 

이날 한국다케다제약 임직원들은 최근 학회에서 발표된 한국인 대상 닌라로 리얼월드 연구 데이터와 3년간 실제 진료 환경에서 쌓아온 닌라로의 치료 성과들을 공유했다. 더불어, 꽃으로 형상화한 닌라로®가 가득 채워진 개화지도를 보며 국내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함께 꽃피울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는 다짐과 비전을 나눴다.
 
다발골수종 환자들은 고령이며 여러 동반 질환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통제된 환경에서 진행되는 임상시험(RCT) 결과와 실제 진료 환경에서 나타나는 치료 결과가 상이한 경우가 많아 후향적 리얼월드 관찰 연구 결과가 중요하다. 

닌라로® 경구 3제 요법(IRd)은 글로벌 다수의 리얼월드 연구를 통해 임상시험(RCT)과 일관된 치료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으며, 최근에는 국내 처방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한국인 대상 리얼월드 연구에서도 우수한 치료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항암제사업부 이선진 총괄은 "닌라로®는 보험 급여 이후 지난 3년간 국내 다발골수종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며 긍정적인 치료 경험을 쌓아왔다"며 "특히 최근에는 한국인 대상 리얼월드 연구 결과에서도 닌라로®의 우수한 치료 효과가 확인된 만큼, 앞으로 국내 진료 현장에서 더 많은 다발골수종 환자들이 닌라로®와 함께 치료 여정을 이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