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웃는세상의원, 대한적십자사 '바른병원 캠페인' 동참

취약계층 지원 위한 병·의원 나눔 프로그램 실천

최인환 기자 (choiih@medipana.com)2024-04-24 14:29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웃는세상의원(원장 김응수)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씀씀이가 바른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씀씀이가 바른병원' 캠페인은 정기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는 병·의원에게 붙여주는 명칭으로, 후원금은 위기가정 긴급 지원 및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흉부심장혈관외과·피부미용클리닉 전문 웃는세상의원을 방문해 씀씀이가 바른병원 명패를 전달했다.

김응수 웃는세상의원 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곳을 먼저 살피겠다"며 "의사로서 의료에서 소외당하는 환자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보기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의료위기 속 진료봉사 참여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의료위기 속 진료봉사 참여

대한적십자사는 김철수 회장이 지난 13일 인천적십자병원 누구나진료센터를 찾아 진료 봉사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진료 봉사는 전공의 파업으로 인한 의료대란으로 의료취약계층이 더욱 힘들어진 상황에서 인도주의를 실천하는 적십자병원 본연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김철수 회장이 직접 봉사 참여를 결정하면서 이뤄졌다. 또한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워진 지역책임의료기관인 인천적십자병원의 경영과 진료 현황을 점검해 지역에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철수 회장은 "전쟁 중에도 적십자병원은 국민의 곁을 지켰다"며 "

강남베드로병원,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장 수상

강남베드로병원,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장 수상

강남베드로병원은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명예장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일 강남베드로병원 세미나실에서 열린 명예장 전달식에는 강남베드로병원 윤강준 대표원장, 배팔면 이사, 전동식 총무인사부장, 한명선 간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한적십자사에서는 윤종옥 나눔기획팀장 및 적십자사 회원 등이 참석했다. 명예장은 윤강준 강남베드로병원 대표원장이 직접 수상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적십자 사업 재원조성 및 인도주의 정신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회원유공장을 수여하고 있다. 누적 기부 금액이 1000만 원 이

병협, 대한적십자사 후원회원 모집 우수단체 감사패 수상

병협, 대한적십자사 후원회원 모집 우수단체 감사패 수상

대한병원협회는 지난 10월 27일 대한적십자사 창립 117주년 기념식에서 후원회원 모집 우수 추천단체로 선정되어 대한적십자사 회장 감사패를 수상했다. 병원협회는 '나눔'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2021년 2월 8일에 사회공헌 협약(MOU)을 체결하고, 의료취약계층 등 지역사회의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씀씀이가 바른병원 캠페인'을 전국병원 대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캠페인 활동을 통해 많은 병원들이 정기후원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후원회원 확대를 통한 인도주의 재원 마련과 ‘씀씀이가 바른병원&rsqu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