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 조인트' 해외 판로 확대

러시아 등 이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수출 준비 중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6-20 08:59

큐렉소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재준)는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의 해외 수출 국가가 인도 중심에서 러시아, 파키스탄, 인도네시아 및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로 확대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지난 5월에 러시아와 파키스탄으로 '큐비스-조인트'를 수출 완료했으며 6월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로부터 PO 수령 완료 및 수출 준비 중이다. 

이번 4개국에 수출되는 큐비스-조인트는 해당 국가의 의료기기 기업을 통해 병원에 설치될 예정이다.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는 과거 현대중공업 의료로봇 사업부에서 개발을 시작해 2017년 큐렉소로 인수됐다. 

2020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인허가 획득 후 인도 메릴 헬스케어와의 장기 공급계약을 통해 첫 수출의 쾌거를 달성했다.
 
큐렉소 관계자는 "이번 4개국으로의 큐비스-조인트 수출은 소수의 글로벌 수술로봇 제품과의 대등한 의학적 기술력 및 제품 경쟁력의 입증이라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경제 환경이 녹록치 않은 상황 속에 전사적으로 수술로봇 제품 홍보, 주요국에서의 인허가 추진 및 다양한 국가로의 공급 확대 등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는 큐렉소의 성장을 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