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알고보니 RSV 사연 공모전' 개최

RSV에 감염 자녀 돌본 부모 참여 가능한 사연 공모전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7-22 09:09

사노피의 한국법인[1](이하 사노피, 대표 배경은)은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espiratory Syncytial Virus, 이하 RSV)에 감염되었던 자녀를 돌봤던 부모들을 대상으로 '알고보니 RSV 사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임신 육아 일기 작성 및 출판 플랫폼인 '맘스다이어리'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RSV에 감염된 자녀를 실제로 돌봤던 부모들의 이야기를 통해 RSV의 감염으로 인한 하기도 질환의 인식 제고를 위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RSV에 감염된 자녀를 돌봤던 경험이 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월 22일부터 8월 16일까지 맘스다이어리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연을 제출할 수 있다. 

RSV에 걸렸던 자녀를 돌보며 경험한 사례와 다른 영유아 부모들에게 전하고 싶은 조언 등 RSV와 관련된 사연이라면 모두 접수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는 ‘맘스다이어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된다.

또한 일부 사연의 내용은 각색을 거쳐 인스타그램 웹툰 작가 '루니맘'의 만화로 재탄생 된다. 

루니맘은 육아를 주제로 인스타그램 웹툰을 그리는 작가로, 2018년 코믹 에세이 루니맘의 독박육아 일기를 출간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웹툰은 10월 중으로 루니맘의 인스타그램 계정과 맘스다이어리 게시판, ‘Together Against RSV’페이지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박희경, 사노피 백신사업부 대표는 "RSV는 2세 이전의 영유아 90%가 감염되는 바이러스로 영유아 입원의 주요 원인인 만큼 부모가 미리 증상을 알아채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공모전이 보다 많은 부모들에게 RSV 감염됐을 때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과 RSV로 인한 하기도 질환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