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인천약사팜페어 현장서 '약국 디지털 플랫폼' 소개

사이렌 RX, 메디어리 등 약국 디지털 전환 선도할 약료 플랫폼 소개
참약사 김병주 대표, '약국 디지털 전환과 개인 맞춤 약료' 주제 강연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4-08-26 20:47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지난 2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9회 인천약사 팜 페어 및 연수교육' 현장에서 약국 가맹 사업 및 '사이렌 RX'와 '메디어리(mediary)' 등 약국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약료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하고, '약국 디지털 전환과 개인 맞춤 약료' 관련 교육을 제공했다. 

'약국 디지털 전환과 개인 맞춤 약료'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연에는 200여 명의 약사들이 참석했다. 

연자로 나선 김병주 대표는 "앞으로의 약국은 단순히 약을 구매하는 공간이 아닌 올바른 약 정보를 전달하고, 개인 맞춤화된 건강 상담을 나눌 약료를 펼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이를 이뤄내기 위한 선결 조건으로 '약국의 디지털 전환'을 꼽았다. 

이를 위해 참약사에서 추진 중인 여러 서비스들을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디지털 약력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면 처방약 외 OTC(일반의약품), DTC(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등) 통합 약력 관리까지 함께 하며 상담 빅데이터를 얻을 수 있음도 강조했다. 

부스에서는 참약사 약국 공동체 체인에서 추진 중인 여러 팜-딥테크(Pharm-Deep Tech) 기반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 중 단연 주목을 받은 '사이렌 RX'는 마이 데이터 사업을 탑재한 간편한 처방전 접수 및 상담 시스템이다. 미리 전송해준 고객데이터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처방이력 데이터를 활용하여 필요한 복약지도와 맞춤 상담을 실시한다. 

AI 기반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소분 서비스인 '메디어리(mediary)'는 오프라인 약국에 최적화된 참약사의 새로운 소분 서비스다. 개인 맞춤 종합적인 영양제를 한번에 얻길 원하는 소비자와 새로운 수익 창출에 목마른 약사들의 니즈를 반영해 계획된 특별한 건강 관리 서비스다.

한편, 참약사는 전국 학술대회 및 팜엑스포, 세미나와 축제 등 평소 약사들과 호흡할 수 있는 현장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일엔 청주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열리는 청주시약사회 팜페어 및 연수교육에도 참여한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