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디지털노마드협회 창립…초대 회장 고기현 약사

AI시대 약사들의 다양한 직능 개발 및 확대 목표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4-09-05 20:08

약사디지털노마드협회(이하 약디협)는 지난 8월 4일 논현동 앨리스 스튜디오에서 '출범식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초대 회장으로는 SNS에서 꼬기약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고기현 약사가 취임했다. 

고기현 초대 회장은 약디협의 설립 목적에 대해 "약사들이 AI시대를 이끌고 새로운 기술을 배워 스스로 디지털노마드로서 창직에 도전하고, 약국이라는 오프라인 공간의 가치를 온라인으로 확장해 적극 소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약사의 이미지를 더욱 긍정적으로 포지셔닝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오예서 약사(행복드림약국) 초대 사무총장은 약디협의 향후 추진 계획으로 ▲다양한 SNS 채널 마케팅 교육과 디지털 마케팅 자격증 신설 ▲약사회 및 유관단체와의 MOU 체결 ▲국제디지털노마드협회와의 MOU 체결 ▲약사 인플루언서 윤리가이드라인 제정 등을 밝혔다.
 
약디협 초대 위원으로는 재무위원장에 김소연 약사(아름다운약국), 인플루언서 위원장에 김윤경 약사(하이킴약사), 컨텐츠 기획 위원장에 이현진 약사, 약사윤리 위원장에 최미영 약사(메디팜고성왕약국), 협회자문 위원장에 최복희 약사(신아산약국), 디지털 미디어 위원장에 한송희 약사가 위촉됐다. 

우리나라 약사면허를 취득한 약사들이 가입할 수 있는 약디협은 9월 이후 유관단체와 적극적인 MOU 체결, 교육 세미나 개최 등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