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머크, 신약개발 가속화 위한 바이오텍 심포지엄 개최

제약·바이오 분야 최신 연구개발 트렌드 공유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10-28 09:11

한국 머크(대표 김우규)는 오는 31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첨단 바이오텍: 신약 개발에서 글로벌 시장으로의 여정을 위한 인사이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머크가 제약·바이오 업계 리더로서 최신 연구개발(R&D) 트렌드와 혁신적인 협업 모델을 공유하고, 바이오 스타트업과 함께 헬스케어 사업개발(BD)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심포지엄에서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과 상업화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머크의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및 협업 모델에 대한 인사이트와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머크의 바이오텍 심포지엄은 ▲전문가와 함께 살펴보는 최신 연구 동향 ▲상업화전략 & 머크 협업모델 등 총 2개의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주제인 ▲전문가와 함께 살펴보는 최신 연구 동향에 대해서는 스탠다임(Standigm)과 넥셀(Nexel)과 같은 국내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등 업계 전문가를 초청해 AI 기반 약물설계 및 역합성, 항체-약물 복합체, 약물 개발에서의 오가노이드, 전임상 및 임상 연구를 위한 최신 면역 탐지 솔루션 등 의약품 개발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 연구기술에 대해 탐구한다.

두 번째 주제인 ▲상업화 전략 및 머크 협업 모델에 대해서는 글로벌 머크 헬스케어 사업개발 담당자의 강연을 통해 '머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혁신 가속화: 사업개발 및 주요 고려사항'을 다루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발표로 정부의 연구개발 지원 방안도 공유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사전 등록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국내 제약·바이오 관계자는 모집 포스터에 명시된 QR 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지영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사이언스 앤 랩 솔루션 대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개최하게 된 이번 심포지엄은 신약 개발 가속화를 위한 미래 기술 발견과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며 "글로벌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머크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업계 전문가 및 잠재 파트너사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협업 기회를 더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