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제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 열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K-BD Group,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주관
우수기술 자체 보유 벤처·스타트업 11개사 IR 발표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제약·바이오기업-투자기관 간 투자·협력 등
연계 활성화를 통한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조성 촉진

이정수 기자 (leejs@medipana.com)2025-04-11 11:31

이전 행사 개최 사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025년도 제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을 오는 25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 내 Seminar B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2025년도 제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은 신약조합 산하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와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공동 주관으로 개최하며, 투자협의체 소속 공동운영 참여기관인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 아주대학교기술지주, 엔포유대학연합기술지주회사, 포항강소특구육성센터가 우수기술 및 플랫폼 보유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기업 발굴에 참여했다.

투자포럼은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등 기업 및 벤처캐피털 등 투자기관에게 유망기술 또는 플랫폼을 자체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벤처··스타트업기업과의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우수 기술 발굴, 투자, M&A 등 상생협력 및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며, 벤처·스타트업기업 11개사가 참여해 기업별 보유 역량과 연구개발 파이프라인 소개 및 제휴·협력 방안에 대한 IR을 진행한다.
신약조합은 이번 투자포럼과 함께 오는 22일에는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제약바이오 정책 및 글로벌 시장 변화 따른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바람직한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 방안 공유의 장 마련을 마련하고자 '2025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 전략포럼'을 개최한다.

또 오는 24일에는 국내외에서 마이크로니들 분야 연구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의 마이크로니들 제품 개발 및 글로벌 사업화 촉진을 위해 국내외 연구개발 및 규제 현황, 전임상, 비임상, 기술문서 작성 가이드라인 등 임상·허가 전략 수립 방안 공유를 위해 '마이크로니들융합연구회 2025년도 제1회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신약조합은 'Korea Pharm&Bio 2025(제15회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를 후원 개최한다. 연구개발 및 사업화 역량을 동시에 갖춘 바이오헬스분야 벤처·스타트업기업의 우수 기술을 국내외 제약·바이오기업 및 투자기관들에게 적극 알리고 공동연구, 기술이전, 투자유치 등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KDRA 바이오혁신기업 공동 홍보관 및 포스터존'을 운영한다.

이번 투자포럼 참가 신청은 K-BD Group 연구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