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 노디스크, 加 제약사 인버사고 인수

CB1 역작용제 'INV-202' 확보…비만치료 사업 확대

이정희 기자 (jhlee@medipana.com)2023-08-11 10:08

[메디파나 뉴스 = 이정희 기자] 노보 노디스크가 10일 캐나다 제약회사 인버사고 파마(Inversago Pharma)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노보 노디스크는 인버사고 인수를 통해 비만과 당뇨병, 기타 심각한 대사질환 관련 합병증 치료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차세대 카나비노이드 수용체1(CB1) 기반 치료제를 손에 넣는 대신, 앞으로 특정 개발·판매 등 단계를 달성하게 되면 최대 10억7500만달러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모든 인수절차는 연내 마무리될 전망이다.

이번 인수로 노보가 손에 넣은 대표적인 치료물질은 CB1 역작용제 'INV-202'. INV-202는 말초조직에서 대사와 식욕조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용체 단백질 CB1을 우선적으로 차단하는 작용을 하며, 현재 비만과 당뇨병성 신질환 치료제로 임상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노보 노디스크는 이번 인수를 통해 INV-202를 비만 및 비만 관련 합병증 치료제로의 가능성을 연구하고 자사의 비만치료제 사업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버사고는 말초성 CB1 역작동제에 기초한 CB1 차단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치료법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생명공학회사로, 당뇨병성 신증을 포함한 당뇨병성 신장병(DKD), 1형 및 2형 당뇨병 등 대사성 질환으로 이환한 환자의 생활을 개선하는 새로운 치료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