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약사회, 2023년 제2차 연수교육 실시

회원 200여 명 참여…"약사직능·미래 위한 유익한 약학정보 습득"

김창원 기자 (kimcw@medipana.com)2023-11-06 10:41


충청남도약사회(회장 박정래)는 지난 5일 단국대학교천안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2차 회원연수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박정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충남약사회는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국민 건강과 보건복지 향상을 위해 애써왔다"면서 "코로나19의 팬데믹 위험 속에서도 국민에 헌신해주셨고, 튀르키예 지진 피해로 인한 재난 성금과 장마로 인한 두 차례의 수재의연금을 아낌없이 성원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화상투약기 시범사업, 비대면 진료와 약 배달, 표준화되고 개방된 전자처방전, 한약사의 불법행위 등 해결해야 할 난제들과 공공심야약국과 전문약사제도 정상화, 불법리베이트 지원 방지법 등을 완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 1500여 명의 충남 약사는 대한약사회를 중심으로 단결해 국민 건강권을 지켜내도록 하자"면서 "오늘 연수교육을 통해서 약사직능과 미래를 위한 유익한 약학 정보를 습득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연수교육에는 김병환·황원선 감사와 지은실 부회장, 유미선 충남대전세종 병원약사회장, 이윤정 단국대약대 교수, 김진우 대외협력이사, 임주빈 정책이사, 김태형 총무이사를 비롯해 2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연수교육에서는 이상은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의 '생명존중 자살방지' 강좌를 비롯해 김성철 박사의 '치주질환의 이해', 최해륭 약사의 '골관절염', 엄준철 약사의 '노인약료', 지은실 부회장의 '요오드보충제의 이해', 박정래 회장의 '약사윤리 外' 등의 강좌가 진행됐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