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의장단과 간담회…내년 2월 28일 총회 개최 결정

내년 정기대의원총회 개최 및 세부 운영방향 논의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3-11-22 21:15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과 김대업 대의원총회 의장이 21일 간담회를 갖고 내년 정기대의원총회 개최 및 세부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 제70차 정기대의원총회'와 '총회산하 운영 및 예결위원회' 개최 시기를 사전에 점검하고, 지난 총회에서 처리되지 못한 정관 개정안 내용 중 보건복지부 감사 지적사항 등 반드시 개정이 필요한 부분과 세부적인 총회 운영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최광훈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약사회 최고 의결기구인 총회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의장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집행부가 당면한 약사 현안을 단결된 힘으로 헤쳐나갈 수 있도록 대의원총회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대업 의장은 "대의원총회가 집행부와 대립이 아닌 상호 보완적 입장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면 약사회에 산적해 있는 현안 해결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총회 산하 운영 및 예결위원회는 1월 중 개최하고, 보건복지부 감사 지적사항인 '회계연도 종료 2개월 이내 총회 개최'를 위해 제70차 정기대의원총회를 2024년 2월 28일에 개최키로 결정했다. 안건 표결은 올해 처음 도입한 전자투표기를 계속 사용할 방침이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