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 보건의료기술진흥 복지부장관 표창

한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글로벌 위상 높인 공로 인정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3-11-28 10:27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사진>가 우리나라 보건의료기술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은 위원량 대표이사가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의 보건의료기술 우수개발 부문에서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포상은 보건의료기술·산업 발전에 기여한 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보건복지부는 매년 ▲신진연구 ▲우수연구 ▲우수개발 ▲육성·진흥 부문에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위원량 대표이사가 표창을 받은 우수개발 부문은 보건의료 신기술 또는 신제품 개발로써 보건의료산업 경쟁력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위 대표이사는 의료정보시스템(HIS),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 등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해 의료기관의 ICT 수준을 높이고 의료인과 환자들이 편리하게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을 중동, 미국, 일본 등 해외로 수출해 전세계에 한국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 퍼블릭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를 개발해 클라우드 HIS 확산을 선도하고 '차세대 국립병원 정보시스템 구축사업',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확산지원 사업' 등의 클라우드 관련 정부 사업을 주관 수행하며 클라우드 의료 솔루션 발전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위원량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우수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환자와 의료인의 편의성을 높이고 우리나라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위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안과학교실 주임교수 및 대통령 의료 자문의 등을 역임한 안과 분야 권위자로, 지난 2009년부터 이지케어텍을 이끌고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