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솔빅스-디티앤씨알오, 암 오가노이드 관련 MOU 체결

기술개발 및 마케팅 분야 협력 추진…"시험시간 단축 및 정확도 향상 기회"

김창원 기자 (kimcw@medipana.com)2023-12-14 10:23


지난 11일 바이오솔빅스와 디티앤씨알오가 오가노이드 관련 공동 업무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바이오솔빅스와 디티앤씨알오가 장기 및 암 오가노이드 기술 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서 공동으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장기 및 암 오가노이드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 인프라와 기술력을 공유하고, 양사의 서비스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서 비임상시험 및 임상시험 분야에 있어서 보다 저렴하고 효율적인 고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디티앤씨알오 박채규 회장은 "국내 동물대체시험전문업체인 바이오솔빅스와 파트너쉽을 구축함으로써 사람 유래 오가노이드를 직접 이용하여 효력 및 독성 시험 시간을 단축하며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바이오솔빅스는 지난 5월 설립된 동물대체시험 전문기관으로 장기 오가노이드를 이용한 독성 및 효력시험과 암 오가노이드를 이용한 효력시험, 환자 맞춤형 의약품 선별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오가노이드 외에도 다양한 동물 대체시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바이오솔빅스 최수영 대표는 "이번 디티앤씨알오와의 업무 협력 MOU체결로 인해 당사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보다 쉽게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양사의 서비스를 접목하여 보다 향상된 실험 결과와 고객 만족도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