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바이오 유럽 스프링 2024 참가

오가노이드 기반 혁신신약 타깃 발굴 플랫폼 소개…공동 연구·사업화 논의 계획

정윤식 기자 (ysjung@medipana.com)2024-03-11 09:15


그래디언트의 자회사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바이오 유럽 스프링(BIO-Europe Spring)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 유럽 스프링은 전 세계 제약 바이오 기업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최신 바이오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기술제휴와 연구협력, 투자 유치를 논의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바이오 파트너링 행사다.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개별 부스를 통해 암환자 유래 오가노이드(patient-derived organoid, 이하 PDO)와 빅데이터에 독자적인 AI 기술을 적용한 혁신신약 타깃 발굴 플랫폼을 소개하고, 국내외 잠재 파트너사들과 만나 관련 사업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의 오가노이드 전문기업인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타깃 발굴 과정에서 자체 수립한 오가노이드 약물평가 플랫폼 기술과 다양한 오가노이드 레퍼토리를 통해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활발한 공동 연구를 하고 있다. 앞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스위스 대장암 치료제 개발사와 미국 mRNA(메신저리보핵산) 치료제 개발사 스트랜드 테라퓨틱스 등과 연구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이진근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대표는 "올해에만 4곳의 국내외 제약 바이오 기업들과 함께 공동 연구를 시작하는 등 정밀의료 및 타깃 발굴을 위한 문의를 계속해서 받고 있다"며 "특히 바이오 유럽 스프링은 전 세계 제약 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인 만큼,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