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KMI한국의학연구소, 사회공헌 활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

취약계층 의료봉사 위해 상호 협력 추진

김원정 기자 (wjkim@medipana.com)2024-05-10 17:11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평원)은 10일 KMI한국의학연구소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은 공동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강원 지역의 보건의료 취약지역 대상 의료봉사를 함께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보건의료 분야 전문성과 인력, 자원 등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심평원은 사회공헌전담팀의 수년간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소외이웃과 취약계층을 찾고 애로사항을 파악해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할 예정이다.

KMI의학연구소는 건강검진 현장 차량지원과 의료진 파견을 통해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심평원 오수석 기획상임이사는 "심평원은 KMI한국의학연구소 등 유관기관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보건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료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원 특성을 활용해 보건의료 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보기

심평원 광주전남본부, 어버이날 '사랑해孝' 효도캠페인 실시

심평원 광주전남본부, 어버이날 '사랑해孝' 효도캠페인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전남본부(본부장 김창호, 이하 광주전남본부)는 8일 송광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들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사랑해孝' 효도캠페인은 광주전남본부에서 2019년부터 6년간 진행하고 있는 효도 실천 행사다. 이날 광주전남본부 봉사단은 광주 광산구 거주 250세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카네이션을 전달 및 직접 달아드리고 도시락 배달 및 경로식당 배식 봉사에도 직접 참여했다. 김창호 광주전남본부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소외된 어르신들께 작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며 "앞으로도 소외

심평원 부산제주본부, 가정의 달 맞아 사회공헌활동 펼쳐

심평원 부산제주본부, 가정의 달 맞아 사회공헌활동 펼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산제주본부(본부장 김상지, 이하 부산제주본부)는 3일 가정의 달을 맞아 부산 문동마을 주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사회공헌정보센터에서 주관하는 '2024 빅 이벤트'에 부산제주본부가 동참한 것으로, 지역 기업과 연합해 봉사활동을 마쳤다. 2024 빅 이벤트는 부산지역 기업이 기업별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마을과 주민에게 필요한 일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에는 국립해양박물관,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벡스코, 부산관광공사, 한국해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