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트에스티, 음성 대금고등학교에 장학금 기탁

지역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 육성 위해 마련

이정수 기자 (leejs@medipana.com)2024-05-17 06:09

16일 이니스트에스티 음성 대금고등학교 장학금 기탁식. (왼쪽부터) 이니스트에스티 민정식 환경안전팀장, 최준호 생산본부장,  대금고등학교 이미란 교장, 조성대 교감, 장병현 행정실장.
이니스트에스티(대표이사 한쌍수)는 16일 음성 대금고등학교를 찾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장학금은 가정형편 및 생활 태도, 성적 등을 고려한 교내 모범학생을 선정해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서 최준호 이니스트에스티 생산본부장은 "음성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됐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공부하는 학생들이 지역을 빛내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란 대금고등학교 교장은 "대금고에 대한 지역 업체의 지속적인 관심에 깊이 감사드린다. 보내주신 사랑이 보람될 수 있도록 대금고에서는 학생들이 훌륭한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데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니스트에스티는 음성군 금왕읍에 소재한 원료의약품 제조 기업으로 2000년 설립됐다. 음성공장을 통해 항바이러스 독감치료제 '타미플루'의 주원료인 '오셀타미비르', 비뇨생식기 치료제 '팔팔정' 주원료인 '실데나필' 등 50여개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중국, 인도 등 해외 의존도가 높아진 원료의약품 시장에서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국산 원료의약품 자급률 강화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제네릭 및 개량신약 연구개발 등 제약주권 확립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런 기사
어때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