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 통합포럼 개최

'의료기기 신뢰성 평가기술의 현재와 미래' 주제로 발표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6-26 13:31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은 오는 27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서울 중구)에서 '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 통합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임상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사용자 관점의 신뢰성 및 '의료기기 신뢰성 평가기술 개발 및 지원' 과제에 대한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은 사업단 김법민 단장의 개회사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의료제품연구부 손수정 부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세션I) 의료기기 신뢰성 및 신뢰성 평가 기술 ▲(세션II) 사용자 및 개발자 입장에서의 신뢰성과 지원 과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의료기기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핵심적인 사안들을 중점으로, 식약처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범부처사업에 대해 기술지원 하는 협력기관들이 '의료기기 신뢰성 평가 기술 개발 및 지원사례'와 '범부처 연계를 통한 글로벌 수준 Health IT 특화된 신뢰성 평가 시험기관 구축과 기업지원 사례'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김법민 단장은 "사업단이 지난 ‘22년부터 구성한 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 지원 거버넌스를 통해 매년 수요 및 주제를 발굴하고, 범부처과제에 대한 전주기 지원과 성과창출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포럼이 범부처사업에 참여하는 연구자와 연구기관들이 의료기기 신뢰성 평가 기술이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신뢰성 평가 기술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