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이이찌산쿄, 창립기념일 맞아 '제6회 진심캠페인' 성료

강사 자격 보유 임직원 재능기부로 지역사회 심폐소생 보급 기여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7-17 14:59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김정태)는 창립기념일(7월 16일)을 맞아 제6회 '진심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진심 캠페인은 지난 2016년 시작된 한국다이이찌산쿄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매년 창립기념일에 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캠페인의 외연을 확장해 전직원들이 두 그룹으로 나뉘어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과 헌혈 인식 개선 및 참여 증진을 위한 활동에 동참했다.

심폐소생술 교육 활동을 위해 강사 자격을 보유한 한국다이이찌산쿄 임직원 80여 명은 이날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북가좌초등학교를 방문해 초등학생 349명을 대상으로 '대한심폐소생협회 표준 일반인 심폐소생술 과정'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 이론과 더불어 아니라 응급 상황 발생 시 즉각 적용할 수 있도록 마네킹과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이용한 실습도 진행됐다.

또 진심캠페인의 일환으로 암 환자의 수혈의 중요성과 혈소판 헌혈의 필요성을 알리는 '노란헌혈' 캠페인을 올해 처음 실시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임직원들은 이날 서울숲 공원 및 언더스탠드에비뉴 일대에서 인근 대중들을 대상으로 암 환자들을 위한 혈소판 헌혈의 독려하는 캠페이너로 활동하는 동시에 단체 헌혈에 참여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정태 대표는 "올해 진심 캠페인은 고귀한 생명을 살리고 지역사회의 응급 상황 대응력을 향상시키는 심폐소생술 교육과 함께, 암환자들을 위한 헌혈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