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J&J판매, 2024 약대생 앰버서더 물류센터 현장 견학

약대생 대상 체험형 프로그램…20명 최종 선발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07-25 15:05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 대표이사 백준혁)가 24일 '2024 약대생 앰버서더' 선발 학생들과 자사 및 유통 협력사 물류센터 시스템을 경험하는 의약품 품질 관리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2024 약대생 앰버서더 프로그램은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켄뷰)가 사회 진출을 앞둔 국내 약학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총 20명의 학생들이 선발되어 지난 8일 발족식을 가졌다. 

이들은 총 8주간의 현장 활동과 전문가 강연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 현장에서의 다양한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진로 탐색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앰버서더들은 켄뷰의 용인 물류센터(경기도 용인시 소재)를 방문해 자사 의약품의 입고부터 보관, 출고까지 안정적인 물류센터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 과정을 직접 살폈다.

이어서는 켄뷰의 전국 18,000여개 약국 및 병의원 유통을 담당하는 협력 파트너인 백제약품 평택 물류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견학하고 의약품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유통을 담당하기 위한 업무 현장을 살폈다.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셀프케어 사업부 배연희 상무는 "의약 산업 전문가를 꿈꾸는 ‘2024 약대생 앰버서더’들의 이번 현장 견학이 의약품 유통 시스템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에 기반한 진로 탐색 및 취업 역량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