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 해외의료봉사 참여로 사랑 나눔 실천

경기도해외의료봉사단, 몽골 저소득층 대상 의료봉사 실시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4-07-29 17:55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경기도해외의료봉사단의 일원으로 지난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약 4박 5일간의 해외의료봉사 일정을 소화하고 귀국했다.

이번 봉사는 지난해 방문했던 몽골 울란바토르 외곽 도시에서 진행됐다.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주민을 대상으로 대대적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약사회를 비롯해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 NGO 단체 등 최대 인원이 함께 했다. 

경기도약사회에서는 신윤호 부회장, 임용수 본부장, 최영해, 이경희, 박남조, 유현주 위원장이 봉사단 일원으로 참가했다. 의약품 수급이 어려운 와중에도 이번 의료봉사를 위해 제약, 유통사의 지원을 받아 필요한 의약품도 마련해 지원했다. 

약사회 봉사단 단장으로 참가한 임용수 본부장은 "해외의료봉사에 참여한 지, 올해로 10년째다. 이번 해외의료봉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회장님을 비롯함 임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라면서 "짧은 시간에 많은 환자가 몰리는 통에 바쁜 시간을 보냈지만, 많은 격려와 칭찬 덕분에 보람찬 봉사를 할 수 있었다"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특히, 지난해 봉사를 통해 손가락 유착으로 고통받던 어린이 환자를 한국으로 초청해 수술을 받도록 주선하고, 수술비 일부를 지원했던 어린이가 올해 완쾌된 모습으로 경기도해외의료봉사단의 마중을 나온 것으로 알려져 감동을 더했다. 

한편, 경기도해외의료봉사단은 대한민국과 의료봉사 대상 국가 간 우호적인 관계 형성에 이바지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의료봉사활동과 의약품 기부를 통해 의료취약지역에서의 생명을 살리는 데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