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정신건강의학과의사회 김동욱 회장 재연임

13기, 14기 이어 15기 회장 재연임…9월부터 2년 임기

조후현 기자 (joecho@medipana.com)2024-08-29 14:48

김동욱 대한정신건강의학과의사회장이 지난 18일 열린 2024년 정기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회장에 재연임 돼 9월1일부터 향후 2년간 다시 의사회의 수장을 맡게 됐다.

서울 강남역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김동욱 회장은 제15기 회장 선거에 단독 입후보해 참석자 재석인원 386명 만장일치 찬성으로 회장에 당선됐다.

김동욱 회장은 지난 제13기, 제14기 회장으로 재직하면서 많은 문제들을 성공적으로 해결했으며, 정신건강의학과의 편견을 줄이고 위상을 높이는 등 능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김회장은 대한정신건강의학과의사회에서 보험이사·총무이사·부회장을 역임했으며, 대한신경정신의학회 남서지부 회장, 개원정보이사로 일했다. 현재 서울 관악구에서 가람정신건강의학과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김동욱 회장은 "현재 정신건강의학과의사가 자신의 환자를 입원시키기에도 어려운 상황이 닥쳤고 이는 응급실 진료가 어려운 것 만큼이나 사회적으로 위중한 상황임을 인식해야한다"며 "14기 의사회에 이어 15기 의사회도 사직 전공의와 뜻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회장 선임, 회무,회계 감사 선출, 예산결산안 승인 등의 안건이 상정됐으며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