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약대협 학생들과 청주시 약료봉사활동

참약사-약대생 팀 꾸려 청주시 농촌마을 방문
복합소화제 등 참약사 이참에 시리즈 PB제품과 일반약 지원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4-09-02 11:34

참약사(대표 김병주) 이사진들과 회원 약사들 그리고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협회장 문현빈) 소속 학생들이 '2024 약료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충북 청주시 현도면 오박사마을에 다녀왔다. 

여러 명의 약학대학생과 현업 약사가 팀을 이뤄 마을 곳곳의 가정집과 복지관을 방문해 약료활동을 펼쳤으며, 참약사에서 준비한 다빈도 일반약 세트를 전달했다. 

농업에 종사하는 고령자가 많은 만큼 참약사들은 그에 맞춘 상담을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은 특히 자녀와 주변에서 보내준 각종 약들의 활용과 복용법을 궁금해했다는 후문이다. 

학업에서 벗어나 약료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생한 약료현장을 체험한 귀중한 시간이었다", "각 개인의 상황에 맞춘 올바른 약 상담 및 약에 대한 지식 못지않게 '환자의 마음을 살피고 귀기울이는 자세'도 중요함을 배웠다"는 현장의 소감을 전했다.  

참약사는 파마시스트(PHARMACIST)를 넘어 미래 참약사(CHARMACIST)를 꿈꾸는 약사 및 약학도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전국 각지의 약료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약학대학 연합세미나, 전국약대생축제 후원, 샛별약사세미나, 약사·약대생 동아리 '비약'과의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