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환자 동행 '2024 ‘환자 중심 주간' 캠페인

환자단체와 대화 시간 통해 니즈 경청 및 이해도 제고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10-31 09:50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28일부터 일주일간 '환자 중심 주간(Patients in Focus Week)'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환자 중심 주간은 환자 및 보호자의 여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건강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데 있어 화이자의 역할을 돌아봄으로써 기업의 핵심 가치인 환자중심주의를 실현하고자 매년 10월 시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올해는 '환자와 함께 걸어온 175년(175 Years of Building Bridges with Patients)'이라는 주제로, 창립 이후 지난 175년 동안 화이자가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함께해 온 여정을 기념하고, 환자와의 신뢰와 소통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진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환자단체와의 대화 세션이 진행됐으며, 한국혈액암협회 박정숙 사무국장이 연자로 참여했다. 해당 세션에서는 환자 및 보호자의 치료 여정과 이들이 마주하는 미충족 수요 등에 대한 대화가 이뤄졌으며, 환자들이 기대하는 보건의료 환경 변화와 제약사의 역할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환자 중심 주간에서 새긴 환자와의 동행 의지와 다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한국화이자제약은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여, 환자 중심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