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제약, 선양연구소 창립 10주년 행사 진행

"큰 목표에는 도전이 따라…다산제약과 선양연구소는 끊임없이 진보할 것"

최인환 기자 (choiih@medipana.com)2024-11-20 10:20

다산제약은 지난 8일 중국 선양에 위치한 Westin Hotel에서 다산제약 선양연구소 창립 1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협력 교육 기관인 선양약과대학, 요녕중의대학, 요녕대학 등 학교 대표가 참석했고, 업체 대표로는 선양다산과 협력 중인 상해의약북방제약, 우한푸뚜바이오, 요녕하이스커제약, 북경리딩팜 등이 참가했다.

선양연구소는 지난 2014년 7월 설립해 12월 실험실 가동을 시작했다. 행사에 참여한 류형선 대표이사는 "산이 높을수록 그 아래 골짜기 또한 깊다는 말이 있듯이, 큰 목표에는 그만큼의 도전이 따른다. 이 도전이 있기에 다산제약과 선양연구소는 끊임없이 진보할 수 있다고 믿는다"며 "우리 모두가 함께 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서로를 믿고 나아가야 할 이유"라고 새로운 미래와 변화를 창출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 축사를 맡은 정묘생(Cheng Maosheng) 선양약대 학장은 "10년 전 한국 기업의 중국 내 연구소 설립에 대한 선양다산의 도전이 쉽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어엿한 MAH 제도를 활용한 생산허가증 보유 기업으로 성장했음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품목 허가, 완제품 판매 등 명실공히 완제의약품 연구개발 전문 기업으로써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선양다산연구소 총경리 염동(Yan Dong) 박사는 '앞으로의 10년 계획 발표'에서 지난 10년 동안 선양다산이 걸어온 길을 바탕으로 포지셔닝 전략에 대해 소개하며 "중국 제약회사의 연구 방향 및 제약시장과 생산에 대한 경향을 면밀히 파악해 미래를 대비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선양다산연구소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1박 2일의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단동지역에 방문한 류형선 대표이사는 "지난 10년 간 선양지역에서 중국 전체를 널리 바라보는 목표가 있었다면, 앞으로의 10년은 금년 안휘허이약업유한회사와 합작 설립해 공장을 건설 중인 Heryi Dasan Pharm JV(허이다산약업합자회사)를 발판으로 중국 내 생산 및 해외 수출을 확장할 도약의 기간이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보기

선양다산연구소, '선양 한국주간' 참가…한국 제약기술 홍보 나서

선양다산연구소, '선양 한국주간' 참가…한국 제약기술 홍보 나서

지난 9월 26일부터 3일간 대한민국 주선양 총영사관, 선양시 인민정부, 랴오닝성 상무청이 공동 주최하고, 선양시 상무국, 선양 한국상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관광공사, 한국무역협회 베이징 대표처, 한국 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선양 한국주간'이 선양 신세계 박람회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선양다산연구소는 한국 보건산업진흥원의 초청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해 회사 소개 발표 및 전시회 부스를 운영했으며, 전시 기간 동안 선양 한국 총영사관 총영사 및 선양시, 한국 지방 정부(부산, 대구 광역시)의 각계 대표들이 현장을 방문해 행

中 요녕대웅제약, 선양다산연구소와 만성변비치료제 개발 협력

中 요녕대웅제약, 선양다산연구소와 만성변비치료제 개발 협력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중국 요녕성에 위치한 '요녕대웅제약'이 '선양다산연구소'와 협약을 맺고 액제 경구형 만성변비 치료제의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한다고 14일 밝혔다. 선양다산연구소는 다산제약의 중국 내 연구기관이다. 요녕대웅제약은 지난 2013년 대웅제약이 중국 요녕성에 설립한 내용액제 생산 전문기업이다. 내용액제란 시럽제, 현탁액처럼 약품을 물 등에 용해해 만든 액상 약을 말한다. 요녕대웅제약의 내용액제 전용공장은 한국과 중국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통과하면서 기술력을 입증했다. 용기 다양화, 고농도 제품 생

다산제약 선양硏, 연변대 약대와 MOU‥제약인력 교류 확대

다산제약 선양硏, 연변대 약대와 MOU‥제약인력 교류 확대

다산제약은 최근 다산제약 선양연구소와 연변대학교 약학대학 간의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양측은 올해 초부터 연변대학 약학대 학부 학생과 대학원생의 실습 과정을 다산제약 선양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제도에 대해 논의하여 왔으며, 그 결실로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 중국의 약학대학에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학부 과정과 대학원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기업체에서 실무를 익히는 의무 과정이 있으며, 해당 이수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기업체에 대한 자격 실사를 통해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다산제약 선양연구소는 이미 2018년부터 요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