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골든티켓 최종 우승 기업에 PB이뮨테라퓨틱스

암젠코리아-보산진, '2024 골든티켓' 수상 기업 선정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11-21 09:56

암젠코리아(대표 신수희)는 20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과 함께 국내 제약 바이오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2024 골든티켓(Golden Ticket)’의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4 골든티켓’의 최종 수상 기업에는 1위로 PB이뮨테라퓨틱스(PB Immune Therapeutics, Inc.), 2위로 FNCT바이오텍(FNCT Biotech, Inc.)이 선정됐으며, 시상식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최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위크' 주간에 진행됐다.

올해 최종 1위로 선정된 PB이뮨테라퓨틱스는 정밀 면역 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면역 조절 항체 신약 및 세포 치료제 신약 개발 기술로 이번 골든티켓의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PB이뮨테라퓨틱스의 박정규 대표이사는 "암젠 골든티켓 수상을 통해 암젠의 과학 및 비즈니스 리더들이 제공하는 인큐베이팅과 멘토링을 통해 PB이뮨테라퓨틱스의 연구개발(R&D)과 비즈니스 개발(BD)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글로벌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2위에는 폐섬유증에 대한 새로운 주요 인자를 발굴하여 이를 표적함으로써, 단순완화제가 아닌 궁극적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FNCT바이오텍이 선정됐다. 

FNCT바이오텍의 진영우 대표는 이번 수상에 대해 "암젠에서 우리의 새로운 폐섬유증 치료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해준 것으로, 대단히 영광스럽다. 폐섬유증 환자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암젠 골든티켓 우승 기업에 선정된 두 회사에는 향후 1년간 암젠 글로벌과 연계된 R&D 멘토링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FDA 허가 등을 위한 글로벌 제약 전문가 분야별 컨설팅,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의 사무 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