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제15회 아시아암검진학회 학술대회 참가

AI와 클라우드로 진행된 한국 폐암검진 사례 조명

최성훈 기자 (csh@medipana.com)2024-12-06 09:00

코어라인소프트는 6일 국립암센터에서 진행되는 '2024 15th 아시아 암검진학회(IACCS)' 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IACCS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고양시 킨텍스와 국립암센터에서 진행된다.

올해 학술대회는 'Smart Quality Control in Precision Cancer Screening(정밀 암검진의 스마트 질 관리)'를 주제로 개최됐다. 아시아 각국의 암검진 전문가들을 포함 미국, 영국, 네덜란드 등 세계적인 권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정밀 암검진의 최신 동향과 연구 성과를 논의하고, 국제적인 협력을 통해 암검진 분야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코어라인소프트는 부스에서 글로벌 폐암검진에 공급되고 있는 자사의 대표 제품 'AVIEW LCS Plus'를 시연한다. 

독일과 이탈리아를 비롯해 유럽 5개국에서 진행 중인 폐암검진 프로젝트에서 활용되고 있는 사례를 기반으로, AI 기술이 어떻게 폐암 조기 진단과 의료 워크플로우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은 전 세계에서 최초로 폐암을 국가 암검진 프로그램에 포함시켰으며, 클라우드 기반 폐암검진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코어라인소프트의 AVIEW LCS Plus는 현재 국가 암검진 사업에서 80여개 기관과 협력하여 사용 중이며, 이는 효율적인 의료 데이터 관리와 AI 기반의 정밀한 판독을 결합한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코어라인소프트 측은 "폐암검진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AI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으며, 글로벌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국가에 정밀 진단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