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바이오사이언스, 연구자 맞춤형 '생명정보학 컨설팅 서비스' 출시

방대한 미생물 DB와 BI 노하우로 컨설팅 제공
비전문가도 마이크로바이옴 활용 연구 논문 작성 가능
업계 최고 수준 전문가들이 원스톱 솔루션 제공
국내 건강인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베이스와 비교 분석 지원

문근영 기자 (mgy@medipana.com)2025-04-17 09:54

CJ바이오사이언스가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연구자들을 위한 맞춤형 '생명정보학(Bioinformatics, 이하 BI) 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번 서비스가 장내 미생물 헬스케어 서비스인 '스마일 것(SMILE GUT)'에 이은 새로운 수익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바이오사이언스 BI 컨설팅 서비스는 10여 년 이상 축적해온 방대한 미생물 데이터베이스와 BI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나 통계지식이 없는 비전문가도 다양한 연구 분야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연구 논문을 쓸 수 있다. 

BI 컨설팅 서비스는 업계 최고수준의 전문가들이 전담팀을 구성해 시료 추출부터 NGS 분석, 생명정보 해석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비교군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한국인 건강인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KGMB, Korean Gut Microbiome Bank)'를 보유하고 있어 연구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또한 유전체, 유전자 발현, 메타게놈 분석 등 다양한 옵션도 선보이며, 복잡한 데이터를 쉽게 해석해 연구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한다.

CJ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그동안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를 활용하고 싶지만 생명정보학에 대한 제반 지식이 없어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연구자들이 많았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연구활동에 새로운 인사이트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CJ바이오사이언스는 BI 컨설팅 서비스뿐 아니라 마이크로바이옴 공개 데이터베이스이자 생명정보분석 포털인 'EzBioCloud'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미생물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다른 데이터베이스보다 월등히 뛰어난 '종(Species)' 수준의 동정이 가능해 정밀한 미생물 분석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