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남종 분당서울대병원장, 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연임

"재단이 쌓아온 노하우로 지원사업 개발"… 허영 상근부이사장도 연임

이호영 기자 (lh***@medi****.com)2022-07-20 10:51

[메디파나뉴스 = 이호영 기자]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백남종, 이하 재단)은 19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제16차 이사회에서 現 백남종 이사장의 연임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연임된 백남종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세계신경재활학회 연구위원장,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병원장을 맡고 있다.

재단 백남종 이사장은 연임과 관련 "우선 이사장 연임이 부담스럽고 영광스럽다"며 "이번 임기에는 재단이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를 의료기기 기업과 사용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만들고 운영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이사장 연임 뿐만 아니라, 기존 이사(선임직) 연임도 의결되었으며, 부이사장으로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이재화 이사장, 상근부이사장으로 허영 이사의 연임도 의결됐다.

허영 상근부이사장은 제16차 이사회를 마치며 "이사회에서 중대한 중책을 다시 한번 맡게 했다"며 "재단 출범 이후 태동기의 큰 경험과 기반 확립을 통해 하반기부터는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포럼, 신규 사업 및 용역 유치, 수익사업 다변화 등을 통해 재단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