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연구 입주기업 투자유치 행사 개최

이정수 기자 (leejs@medipana.com)2022-10-20 10:36

분당서울대병원은 19일 JW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운영하는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 및 '헬스케어 혁신파크 바이어코어 센터' 입주 기업에 투자 유치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와 헬스케어 혁신파크 바이오코어 센터는 각각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연구재단 주관 사업 일환이다.

행사에는 총 10개의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이 참여해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을 선보였다.

투자자 측에서는 30개 이상의 벤처 캐피털(VC)사 관계자가 참석해 각 기업들이 보유한 서비스 및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백남종 병원장은 "오늘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 기업들이 그간 이뤄온 성과를 투자자 및 여러 관계자에게 선보이고,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과 미래에 대해 논의해보는 귀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며 "분당서울대병원은 기업들의 성공을 위한 무대를 계속해 마련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상진 성남시장은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조성 사업 등 산업 생태계 구축과 확장을 통해 성남시가 글로벌 4차 산업 특별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 참여 기업들 또한 성남시 바이오헬스 산업의 한 축으로서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