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믹스 '디지털혁신 중견기업 육성사업' 국책과제 선정

전자연구노트 솔루션 빠른 도입 기대…사이버라인과 솔루션 공동 개발

김창원 기자 (kimcw@medipana.com)2023-08-31 15:15

펜믹스(대표이사 박동규)는 디지털혁신 중견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펜믹스 관계자는 "2024년 내 cGMP적합 인증 획득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연구문서의 디지털화를 준비하는 중이었다"며 "이번 국책과제 선정으로 미국 전문의약품 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연구 데이터 완전성(Data Integrity)을 확보하기 위한 전자연구노트 솔루션을 빠르게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펜믹스는 전자연구노트 전문기업 ㈜사이버라인과 펜믹스 환경에 적합한 연구문헌 디지털화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해외진출에 특화된 완성도 높은 전자연구노트를 도입할 예정이다.

펜믹스는 2022년 일본 퍼스트 제네릭 허가와 2022년 EU-GMP 적합 인증을 획득하는 등 해외진출용 의약품 개발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자연구노트 도입을 통해 FDA에서 요구하는 디지털 전환을 충족시킴으로써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업체들에게 보다 향상된 CDMO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디지털혁신 중견기업 육성사업은 '국산 솔루션을 기반으로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 촉진 및 산업생태계 전반에 디지털 전환 확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