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티앤씨바이오그룹 'KoNECT 2023' 성료…종합 CRO 위상 알려

비임상-임상 및 센트럴랩 등 CRO로서 서비스 홍보

김창원 기자 (kimcw@medipana.com)2023-10-19 22:18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은 아시아 최대 CRO 컨퍼런스로 알려진 '2023 KoNECT-MOHW-MFFDS International Conference(이하 KIC)'에 참가, 최신 임상시험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종합 CRO로서의 위상을 알렸다고 밝혔다.

비임상(독성/효능), 분석, 임상, e임상시험시스템 개발 등에 대한 토탈 CRO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제공하는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은 지속적인 박람회 참가를 통해 많은 제약사들과 계약 관계에 진전이 있음을 밝혔다.

아시아 최대 임상시험 컨퍼런스인 KIC(KoNECT International Conference) 2023에서 부스 운영을 통해 제약산업 전문가들과의 협력 관계망을 공고히 했다. 

특히 디티앤씨알오와 디티앤사노메딕스의 협력으로 비임상부터 임상까지 Full Package로 진행되는 임상 프로세스의 역량을 널리 알리는 한편 휴사이언스의 임상시험 검체분석과 바이오 콜드체인 운송, 세이프소프트에서 직접 개발하여 CDISC 인증을 받은 임상시험데이터관리(CDMS)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 계열사들은 스폰서 세션의 좌장으로 참석했다. 스폰서 세션에서 서한석 디티앤사노메딕스 대표는 제품 가치 제고를 위한 통일된 제품개발 및 임상 전략, 김혜진 휴사이언스 분석책임자는 센트럴랩소개와 임상검체 분석 서비스 소개, 김대현 세이프소프트 과장은 DCT의 시작인 SCT(Smart Clinical Trial)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컨퍼런스 참여를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한 4개사는 그간 다져온 내면적인 성장을 외부에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호주 CRO 아반스 클리니컬과 임상을 함께 상담하여 이목을 끌었다. 이는 해외 활동을 확장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적인 영향력을 높이면서 해외 파트너와의 협력 기회도 적극적으로 모색한다는 회사의 입장이다. 특히 아반스 클리니컬은 용인 소재의 디티앤씨알오 본사와 광명 소재의 휴사이언스를 직접 투어하며 양사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제약 바이오 산업에서 개발된 신약들이 효능과 독성을 인정받아 의약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국내외 임상 시험 및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자사가 제공하는 비임상-임상 서비스의 가치가 국제적인 행사에서 인정받은 만큼 지속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임상시험 산업을 주도하는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