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알리서치, 3분기 실적 신기록 달성…영업이익 흑자 지속

전년비 매출 8%, 영업익 5% 성장

조해진 기자 (jhj@medipana.com)2023-11-14 09:17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씨엔알리서치가 3분기에도 실적 신기록을 달성하며 상장 이후 영업이익 흑자를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씨엔알리서치가 14일 제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매출은 3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영업이익은 5% 증가했다. 최근 과열된 국내 제약바이오 투자 환경이 식어가는 가운데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며 실적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매출 증가에 비해 영업이익 증가폭이 작은 이유는 임상시험 수행 인력 채용이 늘면서 인건비 지출 또한 늘어났기 때문이다. CRO 산업은 신약 개발 과정에서 연구개발을 대행하는 전문적인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특히나 우수한 인력 채용과 훈련을 위한 비용 지출이 불가피하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어려워진 투자 환경 탓에 바이오 벤처 수주도 다소 위축된 경향이 있다. 때문에 내부 목표치에는 못 미친 아쉬움이 있지만 글로벌 과제 수주와 다수의 3상 임상을 진행하게 되면서 전반적으로는 매출의 질적 개선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올해는 씨엔알리서치가 본격적으로 글로벌시장의 플레이어로 도약하기 위한 원년으로 삼고 있는 만큼 해외법인 설립과 IT솔루션 투자가 있었다"면서 "앞으로의 과제는 외형 확대와 더불어 글로벌 과제 수주와 해외시장 진출이 주 목표가 될 것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CRO로 성장하기 위한 투자와 고민을 계속해서 하고 있다. 또한 내년부터는 투자자와의 소통에도 더욱더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실시간
빠른뉴스

당신이
읽은분야
주요기사

독자의견

작성자 비밀번호

0/200

메디파나 클릭 기사

독자들이 남긴 뉴스 댓글

포토